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28 10:25

피부 트러블과 탄력 저하 개선 도움 '포텐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상승과 함께 ‘위드 코로나’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노 마스크’ 대비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연세팜스의원 윤정현 원장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고온다습해진 피부는 세균 번식이 용이하고,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등 트러블에 취약해진다. 이러한 상황이 장기화 되면 피부 미세주름 증가와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도 가속화된다.

피부과에서는 여러 시술을 통해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모공 확장과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은 물론 주름 증가와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 중 하나로 포텐자 고주파 시술을 꼽을 수 있다. 포텐자는 피부 표피 및 진피층에 RF(고주파, 이하 RF)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속 염증을 개선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넓어진 모공 축소와 여드름 흉터 그리고 피부 탄력 개선 등 피부 속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최근 출시한 전극타입의 비침습형 팁 3종과 침습형 마이크로 니들팁 11종, 총 14가지 팁으로 피부 상태와 부위에 맞춤형 ‘RF 복합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표면에만 접촉해 피부 손상과 통증 그리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한 포텐자 ‘다이아몬드팁’은 한 샷으로 피부 깊은 층까지 모노폴라(Monopolar)와 피부 층 안에서 골고루 펼쳐지게 바이폴라(Bipolar)를 교차 조사할 수 있어 피부 표피층부터 진피층까지 다양한 피부층에 RF 에너지 도달을 기대할 수 있다. 

피부 속 면역력 강화를 위한 포텐자 시술은 기미, 여드름, 홍조, 탄력, 리프팅, 트러블 민감성 피부 개선 등 개개인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시술을 기대할 수 있지만, 개인의 피부 타입과 현 피부 상태, 개선점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판단하여 시술 종류와 횟수 등을 정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관련 지식과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섬세한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하다.

도움말 : 연세팜스의원 은평본점 윤정현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