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28 10:03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알베르토, 한국 역사 전문 지식 大방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알베르토가 동생들과 강원도 국수 맛집 투어를 떠난다.

9월 30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는 한국살이 3년 차 이탈리아 출신 테오와 한국살이 4년 차 이탈리아 출신 파올로가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누군가를 기다리는 알베르토의 모습이 모두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윽고 등장한 지인의 정체는 이탈리아 출신 까불이 파올로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뉴 페이스, 이탈리아 셰프 테오.

이어 알베르토는 “강원도의 누들 맛집을 찾아갈 것”이라며 특별한 여행을 소개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파스타의 나라에서 온 이탈리아 3인방의 ‘강원도 누들로드’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알베르토의 훌륭한 누들로드 가이드 실력이 모두의 놀라움을 산다. 올챙이국수의 옥수수 면을 보고 “강원도는 쌀 재배가 힘들어서 옥수수를 썼다”라며 관련 역사를 줄줄이 나열한 것. 뿐만 아니라 도토리 면을 보고 “섬유소가 많아서 소화가 잘 된다”라고 풍부한 영양 지식까지 자랑한다. 계속되는 알베르토의 지식 대방출에 도경완은 “문체부 장관감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이탈리아 3인방의 강원도 누들로드는 9월 30일 (목)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