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24 09:24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합본 음원, 오늘(24일) 낮 12시 발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스튜디오 마음C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높은 시청률과 뜨거운 화제성 속에 지난 16일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합본 음원이 24일 낮 12시 발매된다. 

이날 낮 12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동시 발매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디지털 합본 음원은 극 중 밴드 미도와 파라솔이 부른 ‘여전히 아름다운지’, ‘It’s My Life’, ‘하늘을 달리다’, ‘Butterfly’ 모두 4곡의 밴드곡을 타이틀곡으로 더해 발매한다. 

이번 합본 음원에는 기존에 발표돼 큰 사랑을 받았던 OST 13곡과 미도와 파라솔의 드라마 버전 9곡을 포함한 트랙과 드라마에 삽입돼 감동을 선사했던 스코어 31개 트랙이 담겨있다. 

이번 합본 음원에서 공개되는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8회 방송에서 극 중 정원의 엄마 캐릭터인 로사(김해숙 분)가 합주실에서 함께 연주하는 장면을 담으며 따뜻한 모습을 연출한 바 있는 곡이다. 

또, ‘It’s My Life’는 익준(조정석 분)이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선곡한 노래로 10회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탄 바 있다. ‘It’s My Life’를 배경으로 석형(김대명 분)이 송화(전미도 분)와 가죽바지를 고르는 모습이 담겨 웃음을 선사했다.

‘하늘을 달리다’는 2003년 발매된 이적의 정규 앨범 ‘2적’ 수록곡으로 11회 방송에서 조정석의 시원한 보컬과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탄탄하게 자리잡은 연주실력이 어우러지며 많은 찬사를 받으며 드라마 방영 이후 많은 드라마 팬들의 발매 요청이 쇄도한 곡이다.

마지막 ‘Butterfly’는 드라마 12회 방송의 미도와 파라솔의 마지막 밴드곡으로 전파를 타며 훈훈한 모습을 연출한 곡이다. ‘빛나는 사람아 난 너를 사랑해’ 등 듣기만 해도 힘이 나는 가사와 멜로디로 미도와 파라솔이 애청자들에게 보내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듯한 따뜻함이 담겨있는 곡이다.

미도와 파라솔 버전의 ‘여전히 아름다운지’, ‘It’s My Life’, ‘하늘을 달리다’, ’Butterfly’는 합본을 통해 처음 공개되는 음원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 제작을 맡고 있는 스튜디오 마음C 측은 “방영 당시부터 초호화 라인업으로 화제가 됐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OST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드라마에 등장했던 음악을 합본에 꽉 채워 담은 만큼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6일(목요일)부터 OST 음반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OST 음반 발매는 10월 5일이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측은 매회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여 큰 사랑을 받았다. 기존에 인기를 누렸던 원곡을 2021년 감성과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분위기를 적절히 녹여 재해석한 OST는 세대를 불문하고 고른 사랑을 얻는데 성공, ‘좋아좋아’, ‘비와 당신’, ‘여전히 아름다운지’, ‘이젠 잊기로 해요’, ‘슈퍼스타’, ‘회상’, ‘하늘을 달리다’ 등은 발매 후 현재까지 꾸준히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