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19 10:15

블랙핑크 리사,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블랙핑크 리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리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8월 19일부터 2021년 9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9,731,260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6,313,868개와 비교하면 3.9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1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조이, 소녀시대 태연,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지수, 에스파 윈터,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서현,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효연, 소녀시대 써니,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아린,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예리, EXID 하니, 트와이스 미나, 에스파 지젤, 에스파 닝닝, 걸스데이 민아,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유아, 걸스데이 혜리, 트와이스 사나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353 미디어지수 300,658 소통지수 1,540,863 커뮤니티지수 2,813,5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5,46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464와 비교하면 430.47%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46,247 미디어지수 229,199 소통지수 1,907,528 커뮤니티지수 1,956,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9,0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46,842와 비교하면 18.47%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596 미디어지수 309,440 소통지수 1,125,031 커뮤니티지수 1,034,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8,48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72,534와 비교하면 14.61%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390 미디어지수 474,636 소통지수 843,745 커뮤니티지수 847,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403으로 분석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57,220과 비교하면 50.08% 상승했다.

5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892,987 미디어지수 480,739 소통지수 285,475 커뮤니티지수 698,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253으로 분석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40,167과 비교하면 0.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6,313,868개와 비교하면 3.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5% 상승, 브랜드이슈 26.84% 하락, 브랜드소통 3.81% 하락, 브랜드확산 22.04%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넘어서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라리사, 태국'이 높게 분석됐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464와 비교하면 430.47%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6.48% 상승, 브랜드이슈 47.00% 상승, 브랜드소통 273.51% 상승, 브랜드확산 973.94%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10%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