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14 14:29

양악수술, 초정밀 시스템으로 개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 세워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단정하고 깔끔한 첫인상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플러스 요인이 된다. 

최근에는 외적인 부분을 개선하고자 치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치아는 말을 하거나 웃을 때, 타인에게 보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주걱턱이거나, 입이 튀어나온 경우, 고르지 못한 치아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 덴하우스 치과의원 권경환 원장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양악수술'이 있다. 양악수술은 윗턱과 아래턱을 분리해 이상적인 위치로 이동하는 얼굴뼈 수술을 의미한다. 미용적, 기능적인 목적으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술은 단순히 미용만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수술이 아니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에게 턱뼈의 올바른 위치와 상하악 치아의 교합, 양측 턱관절과 관련된 기능적인 요소를 꼼꼼하게 체크받은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양악수술은 턱관절치료나 부정교합의 개선 돌출입 교정과 같은 기능적인 요소를 교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방법이므로, 현재 자신이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의료진과 상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입을 움직일 때마다 턱관절에 통증이 발생하거나 음식물을 씹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 발음이 새는 경우 등도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철저한 수술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초정밀 양악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양악수술과 치아교정을 함께 병행할 수도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환자의 교정을 진단하고, 원하는 개선 방향에 맞춰 꼭 필요한 진료를 계획해야 한다.

아울러, 해당 병원이 철저한 멸균소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와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되어 있는지도 꼼꼼하게 파악해야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평택 덴하우스 치과의원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권경환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