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엔터테인먼트 > 음악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방탄소년단, 9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2위 스트레이키즈
2021년 09월 11일 (토) 11:30:10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황규준 기자 news@stardailynews.co.kr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스트레이키즈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813,09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89,277개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9월부터는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새롭게 포함된다.

2021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NCT, 더보이즈, 세븐틴, 비투비, 엑소, 슈퍼주니어, 샤이니, 아스트로, 2P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엔하이픈, 위너, 펜타곤, 에이티즈, 빅뱅, SF9, 빅스, 온앤오프,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FT아일랜드, 트레저, B1A4, 블락비, 미래소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7,367 미디어지수 1,503,690 소통지수 1,889,991 커뮤니티지수 2,489,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0,32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098,122와 비교하면 41.74% 하락했다.

2위, 스트레이 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987 미디어지수 643,182 소통지수 625,168 커뮤니티지수 764,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6,28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87,796과 비교하면 105.95% 상승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086 미디어지수 519,167 소통지수 514,254 커뮤니티지수 1,014,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5,419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22,776과 비교하면 6.63% 하락했다.

4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188 미디어지수 670,669 소통지수 476,297 커뮤니티지수 751,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54,006과 비교하면 0.78%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2,168 미디어지수 310,101 소통지수 695,770 커뮤니티지수 817,1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5,19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16,572와 비교하면 22.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689,277개와 비교해보면 14.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9% 상승, 브랜드이슈 27.09% 하락, 브랜드소통 18.54% 하락, 브랜드 확산 3.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달성하다, 탈환하다, 정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중국, 팬클럽'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0.7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6% 하락, 브랜드이슈 59.95% 하락, 브랜드소통 46.02% 하락, 브랜드확산 33.3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copyrightⓒ스타데일리뉴스.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스타데일리뉴스 사진 영상 외 [기사콘텐츠 구매] 바로가기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스타데일리뉴스 [모바일 페이지] 바로가기
종합인터넷신문 스타데일리뉴스 SNS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스타데일리뉴스(http://www.stardaily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단독] 가수 권인하, 유튜브 채
[단독] 조은숙, 오늘(24일)
[단독] 곽도원, 영화 '소방관'
[단독] 강하늘♥이태은, 2년째
[단독] '이동준 아들' 이일민,
[단독] '거리의 시인' 노현태
[단독] 배우 겸 작가 김혜진 부
[단독] 개그맨 김건영, 오는 1
[단독] 배우 김유석, 모친상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신문사소개 | 콘텐츠 구매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미디어그룹 | 등록일자:2011.1.18 | 제호:스타데일리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1478 | 사업자등록번호 : 120-87-63595
발행인 : 황정현 | 편집인 : 황정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병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내곡동 341-10 4층 409호 | Tel : 02-552-5088 | Fax : 02-6442-9234
Copyright 스타데일리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보도자료 수신처 news@stardail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