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10 16:56

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 (BCWW 2021) 뉴미디어 콘텐츠 대상 수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에이앤이 코리아의 디지털 스튜디오,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관하는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시상식에서 명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올 한 해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분야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이날 시상식에서 달라스튜디오 ‘네고왕’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네고왕이 소비자 편에 서서 기업에 살아있는 의견을 전달하고, 기업은 소비자의 구매를 통해 매출을 일으키는 선순환 효과를 창출해내는 혁신적인 웹 예능으로, 시즌 1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 3까지 줄곧 인기를 이어가며 작품성은 물론 대중성과 흥행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웹 예능이 대상을 수상한 사례는 이번이 최초라 더욱 의미가 크다.

네고왕은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기업에게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유용하게 작용해 업계에서는 업계 판도를 바꿨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달라스튜디오는 유튜브가 발표한 '2020년 국내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1위' 선정되기도 했다.

이현숙 디지털 스튜디오 총괄 상무는 “네고왕은 수많은 달라스튜디오 팀원과 에이앤이 코리아 직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다. 특히 네고왕은 시민, 기업이 함께 만드는 콘텐츠로 모든 이와 같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네고왕을 제작하면서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몸소 체험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가능성을 확장하는 좋은 콘텐츠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의 디지털 스튜디오 ‘달라스튜디오’는 네고왕, 로또왕, 발명왕 등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성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런칭 10개월 만에 누적 조회 수 1억 뷰, 4년 만에 총 316만 구독자, 총조회 수 12억을 돌파한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