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10 16:18

필러, 시술 만족도 높이려면 충분한 상담 필요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노화가 시작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이 저하되어 생기는 주름은 동안 외모의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평상시 인상을 쓰거나 안 좋은 식습관 등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마냥 젊다고 안심할 수는 없다.

이렇게 해서 생긴 이마와 미간 주름, 팔자주름 등 각종 주름은 피부가 푸석푸석해 보이기도 하고 피곤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외모의 큰 걸림돌이 되며 자신감을 잃기도 한다.

▲ 리앤안성형클리닉의원 안준태 원장

이렇게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개선을 위해 피부과를 찾는다. 피부과에서는 리프팅, 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 비교적 간단하고 즉각적인 증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필러가 시술되고 있다. 

필러는 자기 분자량의 20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이용한 시술이다. 이는 부드러운 겔 타입의 형태로 이루어져 피부층에 직접 주입하여 볼륨을 형성해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꼽히고 있다.

특히 필러는 주사기를 이용하는 시술이기에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는 코성형에 비해 별도의 회복기나 통증, 출혈, 붓기 등의 우려가 적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호 리앤안성형클리닉의원 안준태 원장은 “필러는 이마나 관자놀이, 볼, 입술 등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콧대, 주름, 턱끝 등 밋밋해 보이는 인상과 깊고 다양한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안 원장은 “아무리 간단한 필러 시술이라 하더라도 엄연한 의료행위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안면구조나 혈관의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라며 “다만 손상을 최소화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원한다면 시술 후 디자인에 대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