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9.10 10:09

'경찰수업' 차태현-진영-정수정,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아슬아슬 경찰대 스토리 후반부 관전 포인트

▲ KBS 2TV ‘경찰수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이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는 ‘경찰수업’ 후반부 관전 포인트를 꼽아봤다.

- 세대를 뛰어넘는 경찰대 케미스트리! 한 팀이 된 ‘경찰대 어벤저스’의 앞날은?

앞서 경찰대학교와 불법 도박단을 둘러싼 수상한 존재를 알아차린 교수와 학생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합동 수사 작전에 나섰다. 거침없이 현장에 뛰어들어 단서를 포착한 유동만(차태현 분), 해커 본능을 발휘해 도박단의 본거지를 추적한 강선호(진영 분), 교도소에 수감된 어머니 오정자(김영선 분)에게 관련 정보를 얻은 오강희(정수정 분)는 저마다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속 시원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학생들을 든든하게 이끌어나가는 권혁필(이종혁 분), 최희수(홍수현 분)와 끝없는 칭찬과 격려로 친구들의 ‘멘탈’을 케어하는 노범태(이달 분), 조준욱(유영재 분)까지, 모두가 힘을 합쳐 열띤 공조 수사를 한 끝에 용의자 고덕배(신승훈 분)를 검거해 짜릿함을 안겼다. 

특히 각자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수사 파트너’ 유동만, 강선호는 물론, ‘겉차속따’의 매력을 뽐내며 서로를 다독이는 오강희, 최희수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물들였다. 또한 원칙주의자 권혁필과 유쾌 발랄한 노범태, 조준욱은 신박한 ‘믹스매치’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찰떡같은 시너지를 발휘하기 시작한 ‘경찰대 어벤저스’가 극 후반부에는 어떤 이야기를 선사할지 더욱 기다려진다.

-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청춘들의 ‘두근두근’ 로맨스! 

아슬아슬한 위기 속에서도 사랑을 꽃피우는 청춘들의 이야기는 시청자들의 가슴을 절로 뛰게 했다. 특히 강선호와 오강희는 각자의 아픔을 치유해 주는 것은 물론, 감정을 숨기지 않고 상대에게 ‘직진’한 끝에 풋풋한 로맨스의 결실을 맺었다. 하지만 오강희를 짝사랑하는 박민규(추영우 분)가 포기하지 않고 그녀에게 애정 공세를 펼치고 있어, 두 사람이 마지막까지 서로를 지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가 하면 ‘절친’ 노범태와 조준욱은 청순 비주얼과 반전 카리스마를 지닌 선배 이언주(변서윤 분)에게 동시에 반해 ‘사랑의 라이벌’에 등극했다. 그러던 중 지난 8회에서 이언주는 화끈한 액션을 펼치며 시험지 유출 사건의 목격자를 검거하는 두 남자의 모습을 보게 되었고, 이윽고 사랑에 빠진 듯 발그레한 표정을 지어 보여 그녀의 마음이 어디로 향하게 된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반전 전개! 경찰대에 자리 잡은 배후 세력의 정체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흥미진진한 경찰대 스토리는 안방극장의 이목을 붙들었다. 지난 8회 유동만은 시험지 유출 사건의 누명을 쓰게 되었고, 그 범인이 오랜 시간 동고동락한 박철진(송진우 분)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안방극장을 큰 충격에 빠트렸다. 또한 경찰대학교 내부에 박철진을 조종하는 또 다른 배후 세력이 있음이 암시돼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지난 10회에서는 교수와 학생들이 힘을 모아 불법 도박단과 연관된 고덕필을 검거했으나, 수상한 일들이 계속해서 벌어지며 수사가 종결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전했다. 특히 고덕배 검거 직전 서상학(강신일 분)에게 상황을 보고하는 권혁필은 물론, 누군가와 은밀하게 통화하는 모습이 포착된 최희수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심이 짙어지고 있다.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가운데 학교 안팎을 위협하는 의문의 정체는 무엇인지, 유동만과 강선호는 악의 주축을 무사히 검거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KBS 2TV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