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09 16:39

데이식스 영케이, 오늘(9일) '엠카'서 솔로 활동 시작... 역량 기대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오늘(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 6일 오후 6시 미니 1집 'Eternal'(이터널)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를 발매한 Young K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10일 KBS2 '뮤직뱅크',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솔로 데뷔 무대를 갖는다.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는 EMO 힙합 리듬과 감성 록 사운드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후렴 구간이 특징이다. Young K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내 모든 게 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지켜 주겠다'는 맹세를 노래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끝까지 안아 줄게' 뮤직비디오는 고조되는 곡의 흐름을 지하 벙커가 무너지고 도시가 화염으로 뒤덮이는 등의 극한적인 상황으로 표현했고, 그 속에서도 마이크를 놓지 않고 음악에 몰입한 Young K의 모습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노래하겠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처럼 Young K는 강렬한 솔로 아티스트 면모를 음악 방송 무대 위에서도 맘껏 펼치며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과시할 전망이다.

Young K는 9월 6일 오후 5시 솔로 데뷔를 맞아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Young K 1st Solo Album <Eternal> Studio Live'(영케이 첫 솔로 앨범 <이터널> 스튜디오 라이브)를 열었다. 여기서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는 물론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신보 수록 전곡인 총 7곡의 라이브 무대를 마련해 팬들의 자부심을 높였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Young K는 DAY6와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명곡으로 손꼽히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등을 비롯해 많은 곡 작업을 맡았고 약 6년간의 음악적 히스토리를 집약해 솔로 음반을 발표했다. 새 음반 'Eternal'은 6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2위에 올랐고, 발매 당일 오후 기준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의미 있는 성적을 거뒀다.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신보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