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03 15:06

2021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배틀전 ‘골라쇼’ 성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1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배틀전 ‘골라쇼’가 진행됐다. 

유통업계는 ‘라이브 커머스(웹페이지나 앱에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것)’ 마케팅을 무기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진행한 쇼이다.

진행자는 유튜버 낄낄상회(임종혁, 장운석)이 맡았다. 스타즈라이브 플랫폼 주최로 열리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배틀전 ‘골라쇼’는 지난 3일 서울 논현동에 있는 엘리에나 호텔에서 진행됐다.

쇼호스트 배틀전 ‘골라쇼’ 전체 기획을 한 남숙현 스타즈그룹 부사장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생활 패턴이 바뀌고 있다. 이 중 우리 소비 일상에 연관될 수 있는 쇼핑 문화는 비대면이 대세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배틀전 ‘골라쇼’에 참가한 업체와 쇼호스트는 센언니들팀(춘자ㆍ이연화/아라보라듀얼레이어팩 ), 미미언니랑 여배우팀(정애연ㆍ미미언니/스키노바), 프랑수아팀(김묘정ㆍ문용현/디블랑립스틱), 억소리나는팀(이태승ㆍ이시유/바람꽃 공기청청살균기), 우아한퍼퓸팀(김태은ㆍ윤익/셀린저무드퍼퓸 4종 ), 지성과 미모팀(심길후ㆍ추정란,ㆍ박채연/도서 프리리치) 등이다.

쇼호스트 배틀전 ‘골라쇼’ 심사평가는 매출액 70%(9월 2일 생방송(60분) + 생방송 후 9월 15일, 24시까지), 심사위원 점수  30%로 구성되며 여기서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는 2주 후에 스타즈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