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03 11:20

블랙핑크 리사, 솔로 앨범 기념 쇼 개최... 플레이리스트 기획

▲ 플레이리스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플레이리스트가 14일 8시 K-POP 컴백 페스티벌 '#OUTNOW Unlimited (아웃나우 언리미티드) : LISA(리사)'를 개최한다. 블랙핑크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 'LALISA' 발표를 기념하는 쇼로, 디지털 플랫폼 네이버 NOW.(나우)에서 개최된다. 

'#OUTNOW Unlimited'는 네이버 NOW.에서 진행하던 ‘#OUTNOW(아웃나우)’ 콘텐츠에 XR(확장현실)기능을 더해 진화한 고품격 쇼다. 종합 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기획하고 플레이리스트의 음악채널 '뮤플리'와 네이버 ‘NOW.',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8월 선미에 이어 9월 블랙핑크 리사까지 라인업이 확정되며,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자리 잡았다.

'#OUTNOW Unlimited : LISA'에서는 퍼포먼스의 정점을 찍는 리사의 라이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NOW.에서 단독 중계하며 누구나 쇼에 참여할 수 있다. 공연은 리사의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줄 세로핏의 신곡 무대와 VCR 등 다양한 볼거리로 채워질 계획이다.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TALK LIVE 코너도 XR 기술을 배경으로 생생하게 펼쳐진다. 

플레이리스트 박태원 대표는 “이번 쇼는 독보적인 K-POP 아티스트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 퍼포먼스를 메타버스, XR 등의 기술을 총망라해 담아내는 복합 예술 콘텐츠”라며, “플레이리스트만의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K-POP 팬들을 위한 초실감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콘텐츠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