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9.03 11:12

쌍꺼풀 재수술, 진행 시 주의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모든 성형의 결과에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아무리 눈이 크고 코가 높고 입술이 두꺼워도 기존의 이미지나 얼굴형에 부합하지 않는 디자인과 크기라면 전체적으로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가장 대중적인 성형은 바로 눈 성형이다.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하며 특히 요즘은 마스크 착용으로 눈매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 제이스타성형외과 정재학 원장

보통 10대 때 쌍꺼풀 수술을 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 전체적인 자신의 얼굴형이나 비율은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유명 연예인의 사진을 들고가 똑같이 해달라고 했다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지 않고 저렴한 금액만을 보고 선택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런 경우 보통 시간이 지나 쌍꺼풀 재수술을 고려한다.

흔히 말하는 소세지 눈처럼 라인이 너무 두껍거나 혹은 반대로 너무 얇아 속쌍꺼풀이 된 경우 또는 매몰법으로 진행한 후 쌍꺼풀이 완전히 풀려 버린 경우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쌍꺼풀 재수술은 첫 수술의 상처가 아물고 난 후 하는 것이 적절하다. 수술로 인한 단단한 흉살은 보통 부드러워지는데 6개월 정도 소요된다. 

재수술을 하고자 마음을 먹었다면 첫 번째 수술보다 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재수술 경험이 많고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를 고려해 신중한 상담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상주하는 성형외과가 좋으며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려주는 곳이어야 만족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쌍꺼풀의 유형에 따라 재수술 방법도 달라진다.

라인이 풀려 지방 제거가 필요한 경우 절개법으로 라인을 다시 잡아 새로운 라인을 형성해볼 수 있으며, 매몰로 진행한 후 좌우가 비대칭으로 높이가 다르다면 한쪽을 풀어 다시 대칭을 맞추는 방법으로 재수술을 진행한다.

이처럼 재수술은 진행하기 전 실패의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재수술은 잘못된 원인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마지막 수술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첫 수술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도 충분한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계획을 세운다면 재수술에 대한 결과는 만족스러울 수 있다.

도움말 : 정재학 서면 제이스타성형외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