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03 08:29

장희영, KBS2 ‘빨강 구두’ OST 애절감성 찐 매력 ‘그대 생각나’ 4일 음원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장희영이 드라마 ‘빨강 구두’에 또 한번의 감동을 불어 넣는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Part.2 ‘눈물이었다’를 발표해 애절한 감성으로 시청자 심금을 울렸던 장희영은 후속 이별 테마곡 ‘그대 생각나’ 가창자로 발탁돼 4일 음원을 발표한다.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이 곡은 장희영의 기존 스타일과는 다르게 한결 힘을 뺀, 담백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닿을 수 없는 한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곡으로 극중 남녀의 아픈 사랑의 모습을 담고 있다.

‘불어보는 바람에 그대 생각나 / 보고 싶다 외쳐 봐도 대답 없는 그대여’라는 노랫말처럼 지금은 볼 수 없는 한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낸 서정적인 분위기가 가을 시즌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다가온다. 보컬의 뒤를 따르는 스트링라인 또한 매력을 전한다.

장희영의 담백한 가창이 귓가에 감돌며 더욱 더 슬픈 감성을 자아내는 이 곡은 다양한 장르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으로 많은 곡들을 발표하고 있는 작곡가 최철훈이 의기투합 해 완성했다.

장희영은 3인조 보컬그룹 가비엔제이 메인보컬로 2005년 데뷔한 후 ‘해바라기’, ‘연애소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솔로 전향한 후에도 ‘이런 여자’, ‘이별이 될까’ 등의 싱글을 발표하면서 다양한 드라마의 OST 가창 작업에 적극 참여했다.

OST 제작 관계자는 “수 많은 히트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장희영의 가창력을 완벽하게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극중 스토리 전개에 긴장감과 재미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드라마 ‘빨강 구두’(연출 박기현, 극본 황순영)는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하고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 그리고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최명길, 소이현 등 출연진들의 연기 조합으로 인기 순항중이다.

KBS2 일일 드라마 ‘빨강 구두’ OST 장희영의 ‘그대 생각나’는 4일(토) 정오 음악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