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9.01 16:26

우주소녀 설아, 새소년 '긴 꿈' 커버... 숨겨왔던 감성 보컬 눈길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우주소녀(WJSN) 설아가 대체불가한 감성 보컬을 선보였다. 

최근 우주소녀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 채널을 통해 설아가 부른 새소년의 ‘긴 꿈’ 커버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설아는 유니크한 무드가 돋보이는 배경을 뒤로한 채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목소리로 ‘긴 꿈’을 재해석, 반전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설아는 짙은 호소력으로 감성 끝판왕 면모를 뽐내는가 하면, 커버 영상을 자신만의 색으로 꽉 채워내며 공개와 동시에 팬들의 뜨거운 호응도 얻고 있다. 

매력적인 보컬의 소유자인 설아는 ‘긴 꿈’ 외에도 샵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Charlie Puth(찰리 푸스)의 ‘Done For Me(던 포 미)’ 커버 등을 통해 꾸준히 보컬로서의 매력을 자랑해왔고, 이를 입증하듯 ‘김비서가 왜 그럴까’, ‘편의점 샛별이’, ‘잘 하고 싶어’ 등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성장 가능성까지 증명해 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설아는 ‘굿모닝 이층버스’, ‘인싸가 된 아싸짱’, 넷플릭스 ‘도시괴담’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만찢(만화를 찢고나온) 비주얼로 주목 받은 것은 물론, 최근에는 웹드라마 ‘러브 인 블랙홀’의 주인공 은하 역으로 발탁되며 ‘차세대 연기돌’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장르를 불문하고 활약상을 펼쳐나가고 있는 설아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