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30 12:59

리팅성형외과, '미니리프팅' 상표권 출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리팅성형외과가 내원객을 대상으로 피부 고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얼굴 라인(주름, 처짐)과 팔자주름 순으로 고민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러한 고민은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년층에게서 높이 나타났다.

▲ 리팅성형외과 이성준 원장

중년층의 경우 주름과 피부 처짐, 팔자주름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시기다. 피부 내 콜라겐과 탄력섬유인 엘라스틴의 합성능력이 떨어져 피부 속 체계가 무너지고, 이로 인해 탄력 저하 및 주름 등이 발생하게 되는 것.

이 때문에 리프팅에 대한 4050 세대의 니즈도 증가 추세다. 리프팅은 말 그대로 시술적 또는 수술적 방법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것으로, 레이저 리프팅을 비롯해 실 리프팅, 안면거상술 등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이에 리팅성형외과는 이와 같은 미니리프팅(상표등록출원 40-2020-0055580)의 상표권 출원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미니리프팅의 경우 두피 안쪽 작은 절개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가려져 절개 부위가 보이지 않는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팔자주름, 얼굴 처짐 개선에 도움이 되며 멍, 붓기가 적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기대할 수 있다. 

리팅성형외과 이성준 대표 원장은 "미니리프팅은 개인의 피부 상태와 탄력, 주름 등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해 진행돼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리프팅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에 수술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