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1.08.28 21:26

손담비·정려원 측, "가짜 수산업자가 일방적 접근... 사기 사건과 무관" [전문]

▲ 손담비, 정려원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배우 손담비와 정려원이 이른바 '가짜 수산업자' 김 모 씨(43)에게 고액의 선물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두 사람의 소속사가 입장을 밝혔다.

28일 손담비, 정려원 소속사 H&엔터테인먼트는 "손담비가 2019년 포항에서 드라마를 촬영할 당시, 수산업자 김 모 씨가 팬이라며 촬영장 등에 찾아와 음료, 간식 등을 선물하며 접근했다"라며 "이후 김 씨는 손담비 씨에게 일방적으로 고가의 선물 공세를 펼쳤으나, 선물과 현금 등 받은 모든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주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려원이 김 모 씨에게 차를 선물 받았다는 것과 관련해서는 "정려원은 선물 받은 게 아니라 김 씨의 소개로 차량을 중고로 구매한 것"이라며 "김 씨의 통장으로 중고찻값을 입금 후 차량을 인도받았고, 입금 내역도 명백히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소속사는 "수산업자 사기 사건과 손담비는 무관하며, 정려원과 김 씨가 단둘이 자택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보도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온라인 게시물, 댓글 등을 취합하여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사기, 공동협박, 공동공갈교사 등 혐의로 구속된 '가짜 수산업자'가 손담비, 정려원과 연루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구룡포 출신 재력가 행세를 한 김 씨는 손담비에게 포르쉐와 피아트 차량, 명품 의류, 명품 가방 등을 선물했으며, 심지어 손담비가 정려원에게 빌린 5000만 원까지 대신 갚아줬다. 또한 손담비를 통해 인연을 맺은 정려원에게 미니쿠페 차량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 손담비, 정려원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 소속 손담비 씨, 정려원 씨와 관련하여 잘못된 사실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먼저 손담비 씨가 2019년 포항에서 드라마 촬영 당시, 수산업자 김태우 씨가 팬이라며 촬영장 등에 찾아와 음료, 간식 등을 선물하며 접근했습니다.

이후에도 김 씨는 손담비 씨에게 일방적으로 고가의 선물 공세를 펼쳤으나 선물과 현금 등 받은 모든 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돌려주었습니다.

수산업자 사기 사건과 손담비 씨는 무관함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앞서 정려원 씨가 수산업자 김 씨에게 차량을 선물 받았다는 보도 내용도 사실이 아닙니다.

정려원 씨는 수산업자 김 씨를 통해 선물이 아닌, 중고차를 구입했습니다. 여러 사람이 동석했던 자리에서 수산업자 김 씨가 먼저 차량 쪽으로 인맥이 있다고 말했고, 차량을 교체하기 위해 중고차를 알아보던 정려원 씨는 관심 있어 하던 모델이 있다고 구해줄 수 있는지 김 씨에게 물었습니다. 김 씨는 자신의 친동생이 중고차 회사를 가지고 있다며 해당 모델을 구해줄 수 있다고 하여 김 씨의 소개로 해당 차량을 중고로 구매하였습니다. 김 씨의 통장으로 중고찻값을 입금 후 차량을 인도받았고, 입금 내역도 명백히 존재합니다.

더불어 김태우 씨와 단둘이 자택에서 시간을 보냈다는 보도도 사실이 아닙니다. 김 씨는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약속을 잡아 정려원 씨 와 정려원 씨의 절친 총 세 사람이 함께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 정려원 씨, 손담비 씨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확대 재생산하는 행위가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아티스트 보호 및 피해 방지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온라인 게시물, 댓글 등을 취합하여 선처 없이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