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8.27 09:33

안정환-이혜원-안리원-안리환 가족,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동참

▲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안정환, 이혜원 부부와 자녀인 안리원, 안리환 가족이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지난 2019년 세이브더칠드런의 첫 가족 홍보대사로 위촉된 안정환·이혜원·안리원·안리환 홍보대사는 아동이 겪는 어린 시절 경험이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점을 언급하며 아동 권리에 대한 꾸준한 배움으로 아이들을 더 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영향력을 키워가겠다고 각오를 전했던 바 있다.

안정환·이혜원·안리원·안리환 가족은 앞서 세이브더칠드런의 저소득 조부모가정 지원 캠페인과 신생아살리기 캠페인, 백일, 첫돌, 생일, 결혼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기부하는 ‘좋아서하는기념일’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했으며, 최근 안정환 홍보대사는 아동학대 정책 개선 캠페인 ‘#당신의 이름을 보태주세요’의 뜻에 공감하며 서명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코로나19로 인해 침해된 아동의 교육권 회복을 위하여 ‘전 세계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러닝메이트가 되어주세요’를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만큼, 가족 홍보대사인 안정환, 이혜원 부부와 안리원, 안리환 남매가 함께 국제어린이마라톤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안정환 홍보대사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활동은 아이에게 정서적 신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특히 이번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전 세계 아동의 교육권에 대해 아이와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정환 홍보대사가 참여한 2021 국제어린이마라톤 홍보영상은 세이브더칠드런 유튜브 채널(youtu.be/o77kzQhnaTs)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