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28 09:05

빌라몰, 신축빌라 분양 시 대표적 피해사례 공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필로티 구조란 지상층에 기둥, 내력벽 등 하중을 지지하는 구조체 외에 다른 외벽이나 설비 시설 를 설치하지 않고 전면을 개방시킨 구조를 말하는데, 주로 신축빌라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빌라는 대개 주차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처럼 신축빌라는 과거 빌라들의 문제점으로 지적을 받았던 주차문제들을 필로티 구조를 통해 해결하고 있으며, 복층빌라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다만, 수요자들의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신축빌라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의 이승일 대표가 수요자를 위해 분양과 관련된 대표적인 피해사례들을 알려왔다.

이승일 대표는 “대부분의 수법들이 저렴한 가격대를 앞세워 수요자들을 현혹하고 있는데, 이 같은 수법은 매매 희망 지역의 시세를 대략적으로라도 파악하고 있다면 예방 가능하다”라며 “시세보다 저렴한 곳을 발견했어도 섣부르게 업체를 찾지 않아야 하며, 방문하기 전에 매물의 사진이나 상세한 정보 등을 요청해 확인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당일계약을 유도하여 피해를 입히는 사례들도 급증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들은 건축주와 분양팀이 결탁해 건물에 하자를 인지해도 수요자에게 고지하지 않아 향후 부실시공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당일 계약 시 혜택을 제공한다는 안내를 해올 경우에는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몰이 제공 중인 정보에 따르면 서대문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6~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5천, 홍은동 신축빌라 매매와 연희동 현장은 1억3천~3억 사이, 홍제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3억1천선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