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25 11:55

미세한 지방 넣어야 하는 눈두덩이 지방이식, 제대로 알고 하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노화로 인해 눈두덩이가 함몰된 중년층들은 불편함을 느끼는 정도가 심하고 눈이 쉽게 피로해져서 전신 피로로까지 이어져 컨디션 조절이 힘듬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눈두덩이의 꺼진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불편함을 줄여줄 수도 있는 눈두덩이 지방이식에 대한 관심을 두기도 한다.

눈두덩이가 꺼진 경우 나이가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여지는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기능상으로도 눈이 금방 피곤하고 뻑뻑해지면서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의 기능상 불편함이 생겨날 수 있다.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

눈두덩이 지방이식을 진행할 때에는 기능적인 요소와 미용적인 요소를 모두 고려해야 하는데, 단순히 미용과 생착률만을 위해 지방을 과도하게 이식하게 되면 눈이 심하게 돌출되어 보이거나 울퉁불퉁 지방이 고르지 않고 눈을 뜨고 감을 때 이물감이 생기는 등의 미용적, 기능적인 부작용이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 시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지방을 채취한 뒤 순수지방만을 분리한 다음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해 함몰이 된 눈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근 E-스트로마 지방이식술은 표층 지방 흡입을 위한 특수 제작된 마이크로 미세관을 사용해 줄기세포 분포도가 높은 진피 하층에서 작은 지방 입자 조직을 채취, 줄기세포가 함유되어 있어 생착과 재생이 20% 증강된 지방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는데 볼륨 유지에 중점을 둔 눈두덩이 지방이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눈 주변은 다른 주변의 피부보다 얇고 신경 및 혈관이 세밀하게 분포돼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눈두덩이에 지방을 고르게 이식해야 자연스럽고 볼륨 있는 눈매를 완성해볼 수 있으며, 고밀도 지방을 세밀한 기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하는 난이도가 높은 테크닉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해당 시술은 적절한 시기를 놓치면 눈꺼풀의 자연유착으로 인해 더욱 까다로운 수술이 적용된다. 따라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시기를 늦추지 말고 가능한 빨리 상담 후 치료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김성민 아이미 김성민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