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23 17:42

유튜버 이승국, 23일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토크콘서트’ 진행 맡아

▲ 유튜버 이승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유튜버 이승국이 23일 진행된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토크콘서트’의 진행을 맡았다.

영화 리뷰 전문 유튜버 이승국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토크콘서트’ 1부 사회를 맡아 환경과 기후 변화에 관련된 영화를 소개하는 등 서포터즈들과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행동!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함께 탄소 중립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국은 로엔컨설팅의 안준관 상무와 함께 환경부에서 제작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를 소개하며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자세히 안내했다. 해당 안내서를 환경부 홈페이지와 탄소 중립 홍보 포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알리며 탄소 중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생활에서 꼭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기상청 국립기상과학원의 변영화 연구관과 함께 IPCC 6차 평가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진행했다. IPCC는 기후 변화와 관련된 전 지구적 위험을 평가하고 국제적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국제 협의체로 이번 6차 보고서에는 국내 과학자 12명이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이승국은 토크 콘서트 패널로 참여한 윤순진 탄소중립위원회 공동위원장, 김상욱 경희대학교 교수, 가수 공민지와 함께 탄소중립이라는 주제에 대한 토크를 나누며 탄소중립 뿐만 아니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여러 환경문제와 그 해결방안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콘서트를 시청하고 있는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질문을 출연 패널들에게 전달하여 탄소중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한편, 영화리뷰 전문 채널 ‘천재 이승국’에서 드웨인 존슨, 빈 디젤 등 여러 할리우드 스타 인터뷰로 이름을 알린 이승국은 지난 7월 말에 종영한 ‘대화의 희열 3’에 MC로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디즈니 영화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 라이브 프로모션,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1 멤버스 라이브’ 등 여러 이벤트의 사회를 맡는 등 차분함과 유쾌함을 겸비한 진행 능력을 뽐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