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8 18:01

비트코인구스, 다양한 가상화폐 채굴 상품 출시 완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하락세를 겪었던 가상화폐 가격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에 따라 가상화폐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이 채굴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높아지는 가운데, 채굴 관련 종합 마이닝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채굴업체 선정함에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 가운데 종합 마이닝 플랫폼 '비트코인구스'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가상화폐 채굴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비트코인구스 관계자는 "신뢰도 및 보안 유지를 위하여 세계 1위 채굴 장비 제조사인 '비트메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라며 "이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원활하게 비트코인 채굴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2022년 초에는 이더리움 최초 ASIC 장비도 선점할 계획이라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굴 상품 종류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코인별로 갖춰야 할 장비 스펙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의 채굴 업체는 다양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

이에 관계자는 "보통 한 두 가지의 코인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크나, 비트코인구스는 채굴 상품 종류를 다양하게 갖춰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비트코인구스가 채굴사업에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채굴 관련 서비스 사업에만 집중 해왔기 때문에 수많은 채굴업체와 파트너십 진행 시 합리적인 업체 선정이 가능하며 그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채굴 상품을 취급해 확장이 용이하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구스는 거래 업체가 폐업하더라도 신속하게 장비를 다른 채굴업체에 이관하여 채굴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가로 "채굴 업체 평가 시스템을 도입해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투자자는 대개 전문성을 갖춰 채굴 업체를 비교, 분석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적다"라며  이에 "비트코인구스는 투자자 대신 채굴 업체를 평가하고 검증해 투자자에게 신뢰성을 높이고, 높은 기준을 채굴 업체에 제시하여 채굴업체가 상향 평준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