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8 14:59

소음순수술, 여름철 여성질환 예방에 도움될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소음순수술은 특히 요즘과 같은 여름철에 주목도가 높다.

높은 습도와 온도로 Y존의 건강 관리가 어려워 질염, 피부염 등의 질환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 랑뜨산부인과의원 최예진 대표원장

질염은 여성들에게서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질염이 발병하면 분비물이 많아지거나 평소보다 끈적해지며 불쾌한 냄새를 동반하기도 한다. 재발이 잦은 편인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Y존 통풍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너무 끼는 옷을 입는 것을 피하고 평소에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은데, 일상적인 예방 관리를 잘 하고 있어도 질염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소음순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소음순이 지나치게 크거나 비대칭일 경우에는 배뇨 시 불편함을 느끼거나 위생 관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소음순수술을 통해서 해당 부분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소음순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의료진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성 성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소음순의 이상적인 크기와 모양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사에게 진료받는 것이 좋다.

산부인과 소음순수술의 경우 환자의 소음순 상태에 따라 일반적인 절개법부터 레이저 수술법까지 알맞은 방법으로 적절하게 진행되어야 하므로 정밀하고 정확한 진단이 반드시 필요하다.

도움말 : 랑뜨산부인과의원 최예진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