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8.18 14:02

스마일라식, 적은 통증과 짧은 회복기간 장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시력교정술이 대중화되면서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이 특징인 ‘스마일 라식’을 고려한다. 

일반적인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라식, 라섹은 각막절편을 생성하거나 각막 상피를 제거하기 때문에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간혹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 밝은누리안과병원 이성준 원장

스마일 라식은 기존의 라식, 라섹과 달리 각막을 절개하는 길이가 90% 감소하고 레이저 전용 면적 또한 30% 이상 줄여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하여 뚜껑 없이 각막 실질 부분에 렌티큘을 만들어 2~4mm의 절개창으로 제거하는 원리의 굴절교정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 빛 번짐 등과 같은 부작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스마일 라식은 다양한 장점을 지닌 수술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개인이 가진 지문이 서로 다르듯, 눈도 제각각 고유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는 개개인의 눈에 가장 안전하고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스마일 라식은 의사의 숙련도와 병원의 선택에 따라 수술 후 결과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사전 체크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대전 밝은누리안과병원 이성준 원장은 “최근 의료장비 기술의 발전으로 첨단 의료 장비들이 나와 수술의 질이 향상됐다”라며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눈 부위를 수술하는 일인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수술 후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따져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