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공연
  • 입력 2014.03.11 13:03

김장훈, 伊밀라노 엑스포 개막식 공연, '1년전 파격 결정'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김장훈이 이태리 2015 밀라노 엑스포조직위원회를 통해 '베네치아카니발'이 끝나자마자 김장훈에게 오는 2015년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밀라노ㆍ베니스 엑스포 중 밀라노 개막식 공연을 위해 스케쥴을 비워줄 것을 요청받았다.

통상적으로 큰 행사들도 빨라야 6개월 전에야 라인업을 결정하는데 반해 밀라노엑스포조직위는 파격적으로 역대 가장 이른 시간인 1년 2개월이 남은 시점에서 김장훈을 메인 아티스트로 확정 짓고 구체적인 연출안까지 제시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 이태리 2015 밀라노 엑스포조직위원회 관계자와 김장훈(가운데) (공연세상 제공)
밀라노엑스포조직위관계자는 "베네치아 카니발 전부터 김장훈의 자료를 보고 초청공연 대상에 넣었었다. 그의 베네치아 카니발공연을 직접 보니 가창력, 선곡, 무대장악력 등 최고로 꼽힐만한 공연이라고 생각한다. 올 겨울에 한국으로 복귀한다는 얘기를 듣고 미리 스케쥴을 비워줄것을 요청한 것이며 우리는 그가 뛰어난 뮤지션이며 훌륭한 연출자인 것을 이미 알고 있다. 특히 엑스포는 과학의 올림픽인 만큼 김장훈의 첨단 연출력도 함께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공연세상측은 밝혔다.

김장훈은 이에 "당연히 기쁜 마음으로 수락을 했으며 더욱 기쁜 건 연출자로도 함께 참여한다는 것이다. 베네치아카니발은 그야말로 노래와 개인 퍼포먼스로만 관객을 상대해야 하는 진검승부였다. 더군다나 나를 거의 모르는 관객을 상대해야하는, 철저하게 신인의 자세로 임한 만큼 설레임도 컸고 그만큼 약간의 부담도 있었다. 하지만 밀라노엑스포는 행사 전 방송과 홍보도 강하고 나의 연출력이 투입되는 만큼 훨씬 수월하고 몇배 더 강한 임팩트를 줄 자신이 있다. 밀라노 엑스포공연제의를 받고 베니스에서 한시간 만에 실외,실내 공연 두개의 연출안을 1차 완성했다. 이제 나를 알든 모르든 아무것도 상관없고 두려움도 없다. 그저 내 노래를 하고 내 소리를 내고 내려오면 그것으로 한편의 공연일 뿐이다"라고 기쁨을 표시했다.

한편, 김장훈은 이달 중순 아프리카로 떠나 4월 초순에 귀국한후 바로 중국 일정을 위해 상하이로 떠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