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1.08.18 11:19

뮤지컬 '사랑했어요' 성황리 개막, 짙은 여운과 감동 선사

▲ 뮤지컬 '사랑했어요' 공연사진 (호박덩쿨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사랑을 노래한 음유시인 故김현식의 명곡으로 이루어진 주크박스 뮤지컬 '사랑했어요'(기획/제작 ㈜호박덩쿨)가 지난 14일 뜨거운 박수 속에서 개막하며 관객들에게 짙은 여운과 감동을 선사했다.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세 남녀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를 故김현식의 명곡들로 절묘하게 엮어낸 주크박스 창작뮤지컬이다. 시대를 뛰어넘어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깊은 여운을 남기는 ‘내 사랑 내 곁에’,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랑사랑사랑’, ‘비 오는 날 수채화’ 등의 음악들을 무대 위에서 만나볼 수 있어 개막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무엇보다 작품의 강력한 무기로 손꼽히는 매력은 단연 음악이다. 원곡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성의 다채로운 편곡으로 변주되는 명곡들은 14인조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라이브 연주가 더해지며 작품의 감동을 더욱 배가시킨다. 특히 ‘내 사랑 내 곁에’, ‘비처럼 음악처럼’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명곡 이외에도 ‘떠나버렸네’, ‘여름 밤의 꿈’, ‘넋두리’ 등 숨은 명곡이 스토리에 맞춰 적재적소에 활용되며 포크, 발라드, 록,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를 추구했던 故김현식 음악의 진가를 만나볼 수 있다.

▲ 뮤지컬 '사랑했어요' 공연사진 (호박덩쿨 제공)

또한 이번 시즌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음악이 세상의 전부인 성공한 가수 이준혁 캐릭터를 1996년 ‘과거 이준혁’과 2021년 ‘현재 이준혁’으로 나누는 변화를 꾀하면서 과거와 현재로 구분된 캐릭터를 통해 더욱 심도 있는 감정 묘사로 관객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앙상블 배우들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역동적이고 재치 있는 안무 역시 또 다른 볼거리이다. ‘비오는 날 수채화’ 넘버에서 선보이는 우산을 활용한 감각적인 안무를 비롯해 작품의 본격적인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넘버 속 리듬감 넘치는 흥겨운 움직임은 관객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화려한 LED 영상은 시대와 배경에 맞춰 오스트리아 비엔나 전경부터 움직이는 기차, 과거와 현재의 교차 등을 효과적이고 실감나게 표현해내고 드라마틱한 조명과 다채로운 세트가 한데 어우러져 다양하게 구현되는 무대는 스토리를 더욱 극적이고 몰입감 있게 채워주며 명곡의 묘미를 한층 더 극대화시켜준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추억의 감성을 끄집어낸 감동적인 뮤지컬이네요.”, “김현식의 애절한 사랑에 대한 행복과 아픔을 모두 잘 표현해낸 작품이었다.”,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 “무대미술, 영상미 기대이상의 작품”, “앙상블분들의 노래와 춤이 환상적이었다.” 등 공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누구에게나 있었던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다시 떠올리게 하는 뮤지컬 '사랑했어요'에는 조장혁, 정세훈, 성기윤, 고유진, 홍경인, 김용진, 세븐, 강승식(빅톤), 박정혁, 선율(업텐션), 신고은, 박규리, 임나영 등이 출연하며 오는 10월 31일(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