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성미 기자
  • 사회
  • 입력 2011.07.07 15:00

여야 하나같이 평창지원책 '봇물'

"동계올림픽 성공 위해 정부와 여당 지원 절실"

강원도 평창이 2018년 동계올림필 유치에 성공하자 이에 대한 후속조치들이 여야는 물론 정부에서 발빠르게 논의되고 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7일 새벽 평창 알펜시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나라당 지도부와의 긴급 당정회의에 참석,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확충과 경기장 시설 확충 등 할일이 많다"면서 "조직위원 구성과 함께 지원 특별법 등 제도적인 장치도 이른 시일 내에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정치권의 움직임도 다르지 않다.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는 이날 "우리 최고위원들이 강원도발전특위를 구성하고 정부와 적극적으로 강원도 지원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우여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별도의 국회 특위 필요성을 강조했다. 황 원내대표는 "올 정기국회에서 평창동계올림픽과 관련한 국회 특위를 구성하고 지원 특별법도 통과시킬 방침"이라면서 "김진표 민주당 원내대표와 합의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중국을 방문중인 손학규 민주당 대표 역시 "무엇보다 일자리 올림픽, 흑자 올림픽을 만들어내야 한다. 나아가 평창을 아시아의 동계스포츠 중심으로 만들어야 한다"면서 "민주당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차질없이 준비될 수 있도록 동계올림픽 지원을 위한 특별법과 동계올린픽 특구 지정 등을 신속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