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4.03.10 11:48

SBS '짝' 중간 브리핑 "촬영 전량분 확보 후 강압 여부 확인할 것"

서귀포경찰서 "SBS 측이 촬영분 넘겨주겠다고 연락, 언제 도착할지는 미정"

[스타데일리뉴스=황현 기자] SBS '짝' 여성 출연자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제주 서귀포경찰서가 '짝' 전량분 확보를 통해 촬영 중 강압적이거나 모멸적인 부분이 있었는지를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경찰서 측은 10일 오전 '짝' 촬영 중 숨진 전모(29)씨 사건에 대한 중간 브리핑에서 "9일 SBS가 촬영분을 제출하겠다고 했다. SBS 주장 결과 총 분량이 7~8테라바이트로 영화로 치면 4~500편 정도라 한다"고 말했다.

▲ 출연자 사망으로 폐지된 SBS '짝'(SBS 홈페이지 캡쳐)

경찰은 지난 8일 SBS에 촬영 분 전량 제출을 요청했고 이에 SBS는 타 출연자의 개인 정보 문제 등을 협의 후 경찰 요청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귀포경찰서는 "SBS에 하드디스크를 발송했지만 복사하는 데 시간이 걸려 언제 도착할 지는 모르는 상황"이라며 "자료가 오는 대로 녹화 영상 자료를 분석해 촬영 중 강압적인 부분이 있었는지를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제주도 특집 촬영 중 한 출연자가 목을 맨 시체로 발견되면서 논란이 된 '짝'은 사망자의 문자 등을 통해 제작진들의 강압 여부가 도마 위에 올랐고 SBS는 '짝'의 폐지를 공식 발표하며 사후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