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7.16 14:19

슈링크 300샷 정하는 기준, 시술부위 노화 상태에 따라 달라져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 주름은 인생의 깊이’라는 말이 있다. 주름은 세월의 흔적이고 주름 자체에서 나오는 고유의 멋이 있다는 것. 하지만 동안 이미지를 갖길 원하는 MZ세대에게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얼굴 주름은 때론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도 있다.

얼굴 주름, 처진 얼굴 탄력 때문에 노안처럼 보이는 경우 의료진 상담을 통해 슈링크리프팅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밴스의원 잠실점 장기현 원장

슈링크는 초음파를 이용한 대표 리프팅 레이저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하는 방식으로 피부 탄력을 높이고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1.5mm~4.5mm의 다양한 카트리지를 통해 진피 상부 및 하부층, SMAS층 등 다양한 깊이에 열 응고점을 생성할 수 있다. 이에 피부 두께, 개별 노화 상태, 피부 탄력 저하 정도, 원하는 효과, 시술 부위에 따라 여러 부위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흔히 1.5mm에 열응고점 형성 시 눈가 피부 등 얇은 피부에 섬세하게 시술을 진행하고, 3mm의 경우 처진 볼살, V라인, 이마주름 집중 리프팅 관리가 이뤄진다. 4.5mm는 V라인, 목주름 등 특수 리프팅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권장된다.

슈링크 리프팅은 짧은 시술 시간, 적은 통증 덕분에 회복기간 부담이 낮다. 특히 이 리프팅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적합한 샷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슈링크300샷이 대중에게 가장 익숙한데, 이는 얼굴 전체 면적을 기준으로 가장 최적화된 샷이다. 턱 라인 등 국소부위에 할 경우 슈링크300샷보다 더 적은 샷이 필요할 수 있고, 얼굴 전체와 목 부위 시술을 함께 했을 때는 400샷, 얼굴 면적이 넓을 경우 500샷까지도 가능하다.

개별 얼굴 상태에 맞게 적절한 샷수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밑바탕에 있어야 한다. 원하는 효과, 시술 부위, 개별 피부 두께, 노화, 피부 탄력 저하 정도에 따라 슈링크 샷수가 달라지는 만큼, 이를 정확하게 구별해 낼 전문성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의료진 상담을 통해 슈링크 300샷 가격뿐만 아니라 시술 경력, 전문성, 첨단 리프팅 장비 구비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밴스의원 잠실점 장기현 원장은 “슈링크 리프팅은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더라도 무분별하게 시술하면 피부 자극,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슈링크300샷 가격 외에도 본인에게 적합한 샷수를 정확히 확인한 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며 “적합한 피부층에 정확한 강도의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