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7.16 09:26

이무진, ‘과제곡’ 온라인 커버 공개 “싱크로율 100% 일러스트”

▲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이무진의 ‘과제곡’ 온라인 커버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무진이 오는 17일 오후 6시 신곡 ‘과제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에 앞서 지난 15일 이무진은 공식 SNS를 통해 ‘과제곡’ 온라인 커버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에는 트렌디한 색감으로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이무진의 일러스트가 담겨있어 눈길을 모은다. 특히 커버 속 이무진은 대학생의 필수 아이템인 에너지 드링크 위에 걸터앉은 채 멍한 표정을 짓고 있어 과제가 파도처럼 몰아치는 대학생의 심정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교수님으로 추정되는 캐릭터와 함께 “그걸 진짜 다 해왔어요?”라는 말풍선이 더해져 웃음을 자아낸다. 

이무진의 신곡 ‘과제곡’은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곡으로, 이무진이 실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이다. 과제를 많이 내주시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이 곡은 “다음 주엔 인간적인 양의 과젤 받았으면 해”, “교수님 죄송합니다” 등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담은 가사로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된 ‘과제곡’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27만 뷰를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 역시 조회수 303만 뷰를 기록하는 등 약 1000만 뷰에 가까운 조회수와 함께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이무진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지난 12일 ‘과제곡’ 타임테이블을 공개하며 정식 발매를 알렸다. 지난 13일에는 하고 싶은 말을 이무진에게 털어놓는 ‘이무진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대나무숲’ 이벤트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오늘 16일에는 ‘과제곡’ 무빙 커버가 공개될 예정이며 이후 ‘학생부’, ‘무진고사’ 등 학교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이색 이벤트들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이무진은 오는 17일 오후 6시 ‘과제곡’을 발매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