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1.07.15 10:07

'좋좋소' 김경민-강성훈, 컴퍼니합과 전속계약 체결

▲ 유튜브 '이과장'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웹드라마 좋좋소에서 색깔있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경민, 강성훈이 컴퍼니합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배우 김경민과 강성훈이 출연한 ‘좋좋소’는 중소기업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웹드라마로, 현실판 ‘미생’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하이퍼리얼리즘을 자랑한다. 올해 초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후 회당 조회수가 200만 회를 육박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시즌 2, 3도 왓챠 방영 콘텐츠 상위 5%를 달성하는 등 잇따라 성공을 거두고 있다.

여기서 김경민과 강성훈은 각각 능력은 있지만 비호감인 백차장, 정승 네트워크의 꼰대 정사장으로 열연한 바 있다. 데뷔 이래 연극부터 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연기력을 쌓아온 실력파 배우들인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특히 김경민은 최근 드라마 ‘빈센조’, ‘나빌레라’,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으며, 강성훈은 유튜브 채널 ‘Hoon 강성훈’에서 맛집 탐방과 여행 콘텐츠로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컴퍼니합 관계자는 “배우 김경민, 강성훈과의 전속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며 “탄탄한 연기력이 뒷받침되는 두 배우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컴퍼니합은 HMR, RMR 등의 식음료 상품과 호텔&리조트의 숙박 패키지 등 다양한 PB상품을 기획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다. 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사세를 확장한 만큼 IP(지식재산권)로도 다각화를 시도하며 콘텐츠 사업에 총력을 가하겠다는 것이 컴퍼니합 측의 설명이다. 또한, ‘좋좋소’ 시즌 제작을 마친 후 자체 웹드라마도 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