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7.14 17:16

'베리굿 출신' 이소, 첫 솔로곡 '오르골'로 강렬 데뷔 "진심으로 원했던 음악"

▲ A.I.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솔로 아티스트 E.SO(이소)가 ‘Orgel(오르골)’으로 강렬하게 첫 등장을 알린다.

이소는 15일 오후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이자 데뷔곡 ‘Orgel'을 발매한다.

이소의 솔로 데뷔곡 ‘Orgel’은 이소가 하고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짜여진 틀 안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불러야만 했던 한정된 시공간에서 벗어났음을 “난 더 이상 너의 오르골이 아니다”라는 비유로, 늘 같은 곡만 연주할 수 밖에 없는 단 1개의 오르골(Orgel)에 빗대어 표현했다. 또한, 프로듀서 NUVO와 제페토(ZEPETO)등 메타버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공지능 가상작곡가 Aimy Moon이 힘을 더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이소의 소속사 A.I.M은 “이번 음악은 ‘이소’라는 가수가 그동안 진심으로 원했던 음악, 안무와 뮤직비디오를 마음껏 펼치고 표현한 작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소는 이 전 걸그룹 베리굿 ‘서율’로 활동하였고, 올해 5월 인공지능(AI) 음악 콘텐츠 제작사 엔터아츠가 운영하는 음반 레이블 A.I.M과 솔로 아티스트로 전속계약을 맺은 후 E.SO(이소)로 활동명을 변경하였다.

‘Orgel’과 함께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 이소는 앞으로 새로운 내면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