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7.08 11:18

세븐틴, 미니 8집 'Your Choice' 가온차트 2관왕... 음반 파워 입증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6월 가온차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지난달 18일 발매한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로 가온차트 6월 월간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2관왕을 차지, 세븐틴의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재차 확인 시켜 주었다.

미니 8집 ‘Your Choice’는 각종 글로벌 음반 차트에서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발매 후 초동 기간 동안 일간 차트 1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한터차트와 가온차트 주간 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 한터차트 6월 월간 음반 차트에 이어 가온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초동 판매량 136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단일 앨범으로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고 또 한 번의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며 2021년 전체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1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더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15위로 첫 진입하며 이번 앨범 목표로 삼은 빌보드 메인 차트 진입이라는 목표를 달성했고,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월드 클래스’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특히 세븐틴은 발매 직후 코로나19 확진자와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자가격리 후 활동을 재개했다. 자가격리 기간 동안 세븐틴은 KBS2 ‘뮤직뱅크’ 1위 앵콜 줌캠, ‘세븐틴의 슬기로운 격리생활’ 마피아 게임편, 노래 눈치 게임 편, 랜선 랜덤 회식 편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아쉬움을 달랬다.

세븐틴은 활동 재개 직후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Ready to love’(레디 투 러브)로 1위에 등극한데 이어 KBS2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음악 방송 4관왕을 차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진솔한 소감을 전했고 매 음악 방송 센스 넘치는 다양한 엔딩 포즈로 유쾌한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이렇듯 세븐틴은 미니 8집 ‘Your Choice’로 전 세계 각종 음원·음반 차트 정상을 휩쓴 것에 이어 음악 방송 4관왕을 기록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떨쳤고 빌보드 메인 차트 첫 진입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남기며 글로벌 영향력과 위상을 톡톡히 입증했기에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세븐틴은 향후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