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1.06.30 17:38

'관찰카메라24', 바다 청소배 청항선-플라이보더-은평 한옥마을 소개

▲ 채널A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오늘(30일) 저녁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청항선, 플라이보더, 은평 한옥마을을 소개한다.

◆ 관찰의 눈 – 청정 해양 사수 작전! 바다 청소배 ‘청항선’

매년 늘어나는 해양 쓰레기로 뱃속 가득 스티로폼을 먹고 죽은 고래, 폐 그물에 조여 아파하는 바다거북 등 동물들이 겪는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 청정 해양을 사수하기 위한 청소배가 운항중이라고 해 관찰카메라팀이 나섰다. 연간 쓰레기 수거량만 10만 톤이 넘는다는 청소배. 오늘 방송에서는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특수 선박 ‘청항선’을 만나본다. 특히 장마와 태풍 이후 쓰레기가 대량으로 밀려오는 사태를 막기 위한 집중 순찰로 가장 바쁜 시기라고 하는데. 항로를 막는 커다란 쓰레기로 인한 긴급 신고 처리부터 스티로폼 부표와 폐 어구, 냉장고 등 다양한 쓰레기들을 쉴 틈 없이 수거하고 있는 청항선의 운항 현장을 밀착 취재한다.

◆ 스토리잡스 – 비상(飛翔)한 그녀! 아이언걸 ‘박진민’

경북 상주에 마치 ‘아이언맨’처럼 하늘을 날아오른 사람이 있다고 해 관찰카메라팀이 찾아 나선다. 그 주인공은 바로 플라이보드 월드챔피언 ‘박진민’ 선수. 플라이보드는 제트스키의 추진력을 이용해 물 위를 비행하는 수상스포츠로, 국내에는 생소했지만 박진민 선수의 활약으로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오늘 방송에서는 세계 랭킹 1위의 세계적인 선수이자, 전국구 공연으로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인기스타의 모습 뿐 아니라, 취미로 배우려는 사람들에게는 강습 선생님으로 나선 박진민 선수의 바쁜 일상을 공개한다. 물 위에서 최대 20미터를 솟아올라 ‘스핀’ ‘인피니트’ ‘백플립’ 등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최신 유행 댄스까지 소화하는 만능걸 ‘박진민’ 선수를 스토리잡에서 만나본다.

◆ 먹방 여행 – 도심 속 고풍미(美)! ‘은평 한옥마을’

북촌, 서촌을 이어 새롭게 떠오르는 한옥 핫플, ‘은평 한옥마을’에 관찰카메라팀이 떴다. 북한산을 병풍 삼아 형성되어 있는 한옥 마을이 ‘뷰 맛집’으로 소문나며 나들이 성지로 급부상 했다고. 카페, 맛집을 비롯해 마을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직접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도 있어 특색과 개성이 천차만별이다. 여심 저격 ‘감성 조식’에 SNS를 도배하는 ‘피크닉 디저트’부터 주인장이 손수 만든 반찬으로 정성스레 차린 ‘소쿠리 한 상’까지. 여기에 북한산 전경은 덤으로 따라간다. 눈과 입이 행복한 은평 한옥마을로의 먹방 여행을 소개한다.

청항선, 플라이보더, 은평 한옥마을을 담은 ‘관찰카메라 24’는 6월 30일 수요일 저녁 8시 10분 채널A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