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29 11:33

'레이저리프팅' 울쎄라·인모드 시술 전 주의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갸름한 얼굴형은 단정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준다. 피부의 주름과 떨어진 탄력은 사람의 인상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 수 있으므로, 최근에는 화장품이나 홈케어 리프팅 기기, 에스테틱이나 피부과 시술들을 이용하여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비침습적 레이저리프팅이 관심을 끌고 있는데, 인모드 리프팅과 울쎄라를 꼽을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미국 FDA, 국내 식품의약 안전처 안전성을 검증 받았으며 MINI FX와 FORMA 두 가지 모드로 이중턱 지방과 늘어진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 닥터스 피부과의원 신사점 김동주 원장

MINI FX는 SMAS층 리프팅 지방세포 사멸로 V라인에 도움이 되며, FORMA는 콜라겐 활성화로 이중 리프팅과, 탄력 개선을 돕는다. 인모드리프팅은 1년 6개월에서 최대 2년 이상의 긴 유지기간을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하여 피하 조직과 근육 사이인 SMAS층까지 에너지를 침투시켜 열 응고점을 생성한다.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탄력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 특히 울쎄라는 실시간으로 피부 층을 볼 수 있어 보다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고, 아이 울쎄라 전용 얇은 팁도 있어서 얼굴뿐만 아니라 눈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인모드와 울쎄라는 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직접 시술을 받아야 한다. 실제로, 같은 장비를 쓰더라도 환자의 문제 고민이나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더딜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무조건 가격만 보고 저렴한 곳에서 시술을 받는다면 각종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닥터스피부과의원 신사점 김동주(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인모드리프팅, 울쎄라리프팅 병원을 선택할 때는 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피부과전문의가 직접 정품 장비, 정품 팁을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하는지, 1:1 맞춤형 진단을 진행하는 곳인지 파악해야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