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1.06.28 10:30

'백종원 클라쓰' 백종원, "전 세계에 한식 붐 일어나길"

▲ KBS 2TV '백종원 클라쓰' 예고편 영상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전 세계인들을 한식의 매력에 빠지게 할 ‘백종원 클라쓰’가 드디어 오늘 밤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오늘 6월 28일(월) 첫 방송될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백종원이 오래전부터 계획했던 목표가 공개된다.

백종원은 첫 녹화를 앞두고 제작진과 긴급회의를 했다. 그는 “하루 이틀 준비한 게 아니라 2년 전부터 이야기를 하던 거다”라며 촬영 전부터 비장한 면모를 드러낸다.

특히 그는 “BTS, 세븐틴 등이 케이팝 전사라고 부를 정도로 우리나라 문화를 알리고 있다”며 "아티스트를 통해 한 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지만 결국 그 나라에 빠지는 건 음식인 것 같다”며 현재 한식이 세계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한식이 더 글로벌화 되어야 하는 이유를 강조했다.

또 백종원은 ‘백종원 클라쓰’ 방송 후 ‘한식 붐’이 일어나는 동시에 전 세계 각지에서 이어졌으면 하는 남다른 목표를 전해 그 꿈이 무엇일지 궁금증을 더한다.

더불어 ‘백종원 클라쓰’를 통해 한식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데 성시경 역시 한몫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함께할 MC 성시경을 언급하며 “영어 잘하지 요리 잘하지 말 잘하지 나랑 친하지 술 잘하지”라며 무한 신뢰를 드러냈다.

또 ‘백종원 클라쓰’의 첫 번째 한식 메뉴로 “한국 문화가 잘 드러나는 음식이자 우리 프로그램이 오래가라는 의미로 선택했다“라고 말해 첫 번째 한식 메뉴에 대한 궁금증을 키운다.

과연 백종원과 성시경이 처음 2MC로 호흡을 맞추는 ‘백종원 클라쓰’는 어떨지, 한식 세계화에 발판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격이 다른 한식의 세계로 시청자들을 안내할 백종원과 성시경의 활약은 오늘 6월 28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백종원 클라쓰’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