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24 16:22

지청장출신변호사, 형사사건변호사 실력이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우리는 항상 평온한 일상속에서 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상은 생각지도 못했던 일로 인해 한순간에 깨지게 되기도 한다.

사건사고는 언제나 예기치 못한 일로 인해 발생하는 만큼,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대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이다. 특히 자신이 범죄행위로 인해 피의자 혐의를 받고 있는 경우라면 이를 해결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문제가 된다.

▲ 유병두 대표변호사

일반적인 사람들의 경우 형사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일은 굉장히 드물 것이다. 하지만 형사사건이라는 것은 그 범주가 매우 다양하고 폭넓기 때문에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형사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보통 형사사건이라고 하면 살인죄나 강도죄, 폭행죄 등의 강력범죄를 생각하기가 쉽다. 하지만 음주운전과 같은 경우도 교통범죄에 해당이 되며, 사기나 횡령, 배임 등 경제범죄도 형사사건에 포함이 된다.

이외에도 성범죄나 명예훼손죄, 부동산범죄 등 형사사건의 종류는 수도 없이 많기 때문에 누구나 뜻하지 않게 형사사건에 휘말릴 가능성은 존재한다.

형사사건으로 인해 피의자 혐의를 받게 되는 경우 경찰과 검찰의 수사단계를 거치며, 법원의 재판을 통해 처벌의 수위가 결정이 된다. 형사사건이라는 것은 곧 우리나라의 형법을 집행하는 과정이며, 처벌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특히 수사를 진행하는 초기 단계에서 어떻게 대처를 하는지가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의료현장에서 쓰이는 골든 타임이라는 말처럼 서울형사사건 역시 사건의 해결을 위해 중요한 골든타임이 존재한다. 특히 피의자 혐의를 받는 경우라면 사건 초기의 대응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빠르게 형사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사건에 따라 수사과정에서 체포 및 구속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는 만큼 해당하는 과정의 적법함을 따지고 불필요한 진술을 줄이는 등 법적인 조력을 진행하는 형사사건변호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유병두 지청장출신변호사는 “형사사건에서는 형사변호사의 실력이 상당히 중요한데, 조금 더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검사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형사사건에서의 실무 지식과 경험이 많기 때문에 사건에 대한 해결 노하우가 풍부하다”라고 밝혔다.

우리나라 헌법에서는 피의자나 피고인이라도 누구나 변호사의 조력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형사사건에서는 사건의 초기가 바로 이 골든 타임에 해당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수사과정에서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 충분히 선처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형사사건의 해결을 위해서는 서울형사사건에 대한 법률지식과 사건해결 경험이 풍부한 지청장출신변호사의 조언을 구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