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1.06.24 11:08

'보쌈' 정일우X권유리, 해외 시청자 마음도 보쌈... 웰메이드 사극 호평

▲ MBN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보쌈’이 웰메이드 사극이란 호평과 함께 해외 시청자 마음까지 보쌈했다.

MBN 종편 10주년 특별기획 ‘보쌈-운명을 훔치다’(극본 김지수·박철, 연출 권석장, 제작 JS픽쳐스·이엘라이즈/이하 ‘보쌈’)이 시청률 8.8%, 순간 최고 10.5%로 역대 MBN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한 가운데, 국내 열기에 힘입어 해외 시장에서도 그 인기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유료 가구 기준)

극은 흥미로운 조선시대 풍습 ‘보쌈’이란 소재와 정일우·권유리 등 몰입감을 높이는 배우들의 호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미주,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에 서비스되고 있는 OTT 플랫폼 ‘비키(viki)’ 미국 시장 콘텐츠 랭킹 Top 10에 오른 것은 물론, 서비스 이용자 평가에서도 10점 만점에 9.4점을 기록해 해외 시청자들에게 높은 호감도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열렬한 지지로 지난 1회 방송 기준, 폴란드어, 그리스어, 아랍어 등 11개 언어로 자체 자막이 생성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확산되고 있다.

나아가 대만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위엔촨(원전전신) FET’가 운영하는 인기 OTT 플랫폼 ‘프라이데이(friDay)’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시청자 평점 역시 5점 만점에 4.8점을 기록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매주 시청률 경신 기록과 함께 “정일우와 권유리의 한복 자태, 이들의 액션 연기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라는 등 연이은 언론의 호평에 힘입어, 대만 4대 방송사 중 하나인 GTV에서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MBN 측은 “‘보쌈’이 일본 한류 전문 방송사인 KNTV에서 올해 9월부터 방영될 예정이며,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의 지상파 방송국에서 하반기 서비스될 예정이다. 보다 더 많은 해외 시청자들을 만나 글로벌 한류 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보쌈’이 어느덧 단 4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제작진 모두 심혈을 기울여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앞으로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끝까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는 매주 토, 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본방송 시작 동시에 국내 대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OTT 독점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