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6.23 10:39

발기부전 치료는 어떻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들의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우리 사회도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은 긴 인생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건강한 신체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목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성생활에도 예외일 수 없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라면 발기부전과 같이 성기능 장애를 불러오는 질환에 대해 경계해야 한다.

▲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

최근 사회적으로 다양한 이슈들이 발생하면서 사람들에게 큰 스트레스와 부담감으로 작용하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건강관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인데, 평소 일상생활과 사회생활로 인해 누적되는 스트레스는 건강은 물론 성기능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실제 발기부전을 불러오는 다양한 원인 중 스트레스의 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외에도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노쇠화가 일어나거나 당뇨나 고혈압 등의 질환, 그리고 비만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발생할 수 있다.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의 장애는 남성들의 자존감을 크게 떨어뜨리는 문제가 되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발기부전에 걸리더라도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기 보다는 불법 치료제나 자양강장제 등으로 혼자서 치료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발기부전이라는 것이 개인에게 창피한 문제이며, 현실을 부정하고 은폐하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과거에는 발기부전이라고 하면 40~50대 중년 남성들에게 주로 발생했지만 최근에는 20대나 30대 등에서도 발기부전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실을 받아들이기 어렵기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이다.

하지만 발기부전으로 인한 수치심과 좌절감을 회피하기만 한다면 제대로 된 치료를 하는 것은 어렵다. 특히 불법치료제나 잘못된 시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으로 인해 발기부전이 악화되어 더욱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다. 발기부전의 치료법은 나날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를 방문해 적극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발기부전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 스마트 발기부전 치료는 기존 발기부전 치료법 중 하나인 보형물 삽입 수술을 개선하여 치료시간을 2시간에서 40분 정도로 줄인 치료법이다. 특히 기존 발기부전 수술에 비해 음경 해면체의 손상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수술 이후 염증이나 후유증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스마트 발기부전 수술은 수술의 안정성을 높이고 수술 시간을 줄인 수술법”이라며 “다만 수술 이후 1개월 정도는 음주나 과도한 운동을 삼가고 회복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