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1.06.22 14:24

'아무튼 출근!' OTT 콘텐츠 수급 매니저 최문석-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

▲ MBC ‘아무튼 출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아무튼 출근!’ 22일(오늘) 밤 9시에 누구보다 일을 즐기는 OTT 콘텐츠 수급 매니저 최문석, 식품 기업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의 직장 생활과 더불어, ‘신인류 직장인’ 이동수의 ‘아무튼 출근!’ 출연 후일담이 공개된다고 해 이목이 집중된다.

먼저 최문석은 회사 도착과 동시에 이어폰을 장착, 온종일 전 세계의 영화를 감상하며 작품 ‘사냥’에 나선다. 다양한 명작을 수급해 ‘OTT 계 황금손’에 등극한 그는 훈훈한 언변으로 팀원들은 물론 거래처 직원까지 설득하며 남다른 업무 내공을 자랑한다고.

어릴 적부터 ‘콘텐츠 홀릭’이었다고 밝힌 최문석은 김구라와 쿵짝이 잘 맞는 모습으로 ‘옛날 영화’ 토크를 이어갔다는 후문이다. 그는 OTT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키며 질문 공세를 하는 MBC 예능 PD 김기호에게 막힘없이 답변을 내놓기도. 콘텐츠에 관해서라면 모르는 것이 없는 ‘미디어계 능력자’ 최문석의 모습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라면의 국물 맛을 좌우하는 라면 수프 연구원 이강희는 끝날 듯 끝나지 않는 라면 시식 업무로 배부른 하루를 보낸다. 선배 베테랑 전문가들의 테스트에 앞서 스프 담당자 이강희와 면, 건더기 연구원이 한데 모여 치열한 타이밍 전쟁을 펼치면서 라면을 끓이는 진귀한 광경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그는 시식과 요리뿐만 아니라 사료실에 보관된 수프 처방전(?)을 읽으며 식재료를 연구하고, 로제 떡볶이 라면, 민트 초코 라면 등 상상 초월 아이디어를 발휘해 ‘대박 제품’을 위한 열정을 불태운다. 아는 맛을 유지하고, 새로운 맛을 개발하기 위한 그의 노력에 기대가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신인류 직장인’ 이동수의 제주도 안식월 스토리가 그려진다. 낭만적인 캠핑과 알찬 먹방, 핫 플레이스 탐방을 즐기는 이동수의 모습에 김구라는 “나도 해보고 싶다”라며 시선을 떼지 못하고, 광희는 “부러워!”라는 ‘마음의 소리’를 연신 내뱉는다.

특히 새롭게 바뀐 이동수의 회사 분위기가 스튜디오의 열띤 반응을 일으킨다. 직급이 사라지는 것은 물론, 이동수 덕분에(?) 안식월 열풍까지 불어온 것이다. 한층 자유로워진 그의 직장 생활이 공개된다고 해 본방송이 기다려진다.

최문석, 이강희, 이동수의 각양각색 밥벌이 기록은 22일(오늘) 밤 9시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아무튼 출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무튼 출근!’은 방송시간을 변경, 앞으로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