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성미 기자
  • 사회
  • 입력 2011.07.06 17:31

민주당, 무상급식 주민투표 철회 요구 '공세 강화'

대리·중복 서명 의혹 제기…"상당수 가짜?"

민주당이 서울시 무상급식 주민투표 청구 서명과 관련, 대리·중복 서명 의혹을 제기하며 주민투표 철회를 요구하는 등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달 16일 서울시에 접수된 무상급식 주민투표 청구서명 중 상당수가 가짜라는 사실이 드러났다"며 "민주당 소속 서울시 의원들이 밝혀낸 내용에 따르면 허위기재, 대리서명, 필수사항 누락 등 불법 서명이 많았다"고 밝혔다.

김진표 원내대표는 "대리서명은 서대문구 240건, 양천구 200건, 중랑구 400건에 달했으며, 어떤 구에서는 민주당 구의원 가족들의 서명이 나왔고 해외이민자의 서명도 나왔다고 한다"며 "조선시대 백골진포도 아니고 21세기 서울에서 대명천지에 이런 일이 일어났다니 기가 막힌다"고 비판했다.

이어 "가짜 서명, 엉터리 서명으로 하는 것이 무슨 주민투표인가"라며 "오세훈 시장은 부디 현실을 직시하고 주민투표 청구를 즉각 철회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인영 최고위원은 "주민투표 청구 서명의 조작성과 부실성에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는 데 대해 진심으로 분노한다"며 "친환경 무상급식이 오세훈 서울시장 대권노름의 희생양이 돼선 안 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주민투표를 즉각 중단, 친환경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오는 10일까지 81만246명분에 달하는 서명부를 열람한 후 불법·무효 의혹이 제기되는 서명에 대해서는 청구심의회에 이의신청을 할 예정이다.

단, 청구심의회가 일부 서명이 불법 또는 무효라고 결정하더라도 유효서명이 41만8000명을 넘으면 주민투표는 예정대로 실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