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6.07 10:59

유니버스, 다운로드 1000만 건 돌파... 글로벌 K팝 엔터 플랫폼 입증

▲ 엔씨소프트, 클렙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글로벌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엔씨소프트, ㈜클렙(Klap) 측은 7일(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글로벌 134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유니버스의 월간 활성 이용자(Monthly Active Users)는 약 330만 명이며, 해외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용자들은 일 평균 약 30분씩 유니버스를 즐기고 있다.

현재 유니버스는 강다니엘(이하 가나다순), 더보이즈(THE BOYZ), 드리핀(DRIPPIN), 몬스타엑스(MONSTA X), 박지훈,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CIX(씨아이엑스), 아스트로(ASTRO), IZ*ONE(아이즈원), (여자)아이들, AB6IX(에이비식스), 에이티즈(ATEEZ), 오마이걸, 우주소녀, 위아이(WEi), 크래비티(CRAVITY)가 함께하고 있다. 오는 8일 갓세븐 영재, EPEX(이펙스)까지 총 18팀의 케이팝 아티스트가 참여 중이다.

유니버스는 아티스트별 플래닛을 통해 자체 제작하는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 28일 출시부터 6월 1일까지 총 471개 시리즈(예능, 콘서트 VOD, 팬 미팅 VOD, 화보, 라디오 등), 2,324개 회차(영상 1,164개, 화보 580개, 라디오 580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공개하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콘텐츠 맛집’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유니버스 뮤직 콘텐츠의 경우 1월 IZ*ONE(아이즈원) ‘D-D-DANCE’를 시작으로, 2월 조수미‧비 ‘수호신(Guardians)’, 3월 박지훈 ‘Call U Up(Feat. 이하이) (Prod. Primary)’, 4월 (여자)아이들 ‘Last Dance(Prod. GroovyRoom)’, 5월 강다니엘 ‘Outerspace(Feat. 로꼬)’, AB6IX ‘GEMINI’를 발매하며 전 세계 음악 팬들과 만났다. 특히,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발매하는 음원마다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 외 유니버스 예능 시리즈의 경우 확장된 세계관에 맞춰 자체 제작하는 웹 예능 콘텐츠로, 그동안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화보, 라디오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팬 파티(FAN PARTY)’와 ‘라이브 콜(LIVE CALL)’ 행사를 개최하며 K팝 팬들에게 신개념 팬덤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누적 천만 다운로드를 기념하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7일) 유니버스에서 공개된 구독 콘텐츠 일부를 무료로 제공한다.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의 축전 영상도 유니버스 SNS 및 유니버스 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유니버스(UNIVERS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