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생활
  • 입력 2011.07.06 13:41

해운대 깍두기녀가 담근 깍두기 맛은 어떨까? "남자김치" 홍보성 이벤트

출시 6개월 만 40억원대 매출 단기간 성공한 김치 브랜드

 
시원한 바다가 펼쳐진 부산 해운대 해변 한복판에 까만 비키니 수영복 차림의 한 여성이 빨간 고무장갑을 끼고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7월 3일 해운대에서 촬영된 일명 ‘해운대 깍두기녀’를 촬영한 UCC 동영상은 긴 생머리에 까만 비키니차림으로 백옥같이 하얀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며 깍두기를 담그는 기이한 퍼포먼스를 벌여 휴가 나온 피서객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 동영상은 ‘남자김치’와 오픈마켓 11번가의 홍보 UCC의 일부 촬영 중 한 장면으로 이 장면은 피서객에 의해 촬영 돼 공개됐다.

‘남자김치’는 UV 1집, 2집의 마케터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치영 대표가 운영하는 김치 브랜드다.

이는 김치 판매 쇼핑몰 ‘남자김치’를 홍보하기 위한 홍보성 이벤트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남자김치 블로그에는 해당 영상이 올라와 있고, 사진속 깍두기가 담긴 대야 밑에는 남자김치 마크가 테이핑 된 스티로폼 박스가 놓여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신선하다” “기발하다” “깍구기 담그는 여자는 누구냐” ““김치를 이런식으로 홍보하다니, UV 마케터답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출시 6개월 만에 40억원대 매출을 올리며 단기간 성공한 김치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남자김치’는 배우 오지호, 모델 겸 쇼핑몰 CEO 오병진, 연예기획자 김치영, 패션디자이너 윤기석이 손잡고 런칭한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