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사회
  • 입력 2021.05.25 15:02

박상규 중앙대 총장, 탈 플라스틱 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중앙대학교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이 탈(脫) 플라스틱 운동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중앙대는 박 총장이 24일 서울캠퍼스 102관(약학대학 및 R&D센터)에 설치된 LED 게시판을 활용해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1월 환경부가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1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근본적으로 줄이기 위해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약속을 이어가는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선택해 SNS에 게재해야 한다.

박 총장은 ‘한 번 쓰고 버리지 말고, 하나 뿐인 지구를 살리고’라는 문구를 통해 1회용품과 플라스틱 소비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고 챌린지는 캠페인 참여자가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태로 진행된다. 박 총장은 김우승 한양대 총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박 총장은 다음 주자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을 지목했다. 

박 총장은 “플라스틱 폐기물은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 등을 만들어내며 환경오염을 가중시키고 있다. 지구 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해 가장 먼저 줄여야 할 대상”이라며 “환경 문제가 우리 삶과 생명에 직결된 인류 전체의 문제라는 점을 자각하고,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