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5.25 10:22

'케이콘택트 포 유', 마지막 라인업 발표... 오마이걸-세븐틴-더보이즈 등 출연

▲ CJ EN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KCON:TACT 4 U(케이콘택트 포 유)’가 대망의 마지막 라인업을 공개하며 진용을 갖췄다.

CJ ENM은 오는 6월 19일(토)부터 27일(일)까지 개최되는 ‘KCON:TACT 4 U’에 에이스(A.C.E), 씨엔블루(CNBLUE), 에버글로우(EVERGLOW), 프로미스나인(fromis_9), 이달의 소녀(LOONA), 오마이걸(OH MY GIRL), 피원하모니(P1Harmony), 세븐틴(SEVENTEEN), 더보이즈(THE BOYZ), 티오원(TO1)이 합류한다고 밝혔다.

APAN 뮤직 어워즈 글로벌 한류스타상을 수상하며, 지난 1월 싱글 'Fav Boyz (feat. Thutmose) [Steve Aoki's Gold Star Remix]' 발매 후 미국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점령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꾸준히 존재감을 표출하고 있는 그룹 A.C.E가 ‘케이콘택트 포 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퍼포먼스 강자로 자리매김한 A.C.E의 특별한 무대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어 오랜 시간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지켜온 씨엔블루가 ‘케이콘택트’에 첫 나들이를 확정했다. 씨엔블루는 데뷔 직후부터 각종 시상식에서 본상을 휩쓰는 것은 물론,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밴드로 인정받았다. ‘케이콘택트’에서 처음으로 전세계 팬들과 만나 소통할 씨엔블루의 모습에 어떨지 기대가 모아진다.

새 싱글 'LAST MELODY' 발매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 층 끌어올린 에버글로우도 ‘KCON:TACT 4 U’ 무대에 나선다. '봉봉쇼콜라', 'Adios(아디오스)', 'DUN DUN(던던)', 'LA DI DA(라 디 다)' 등 강렬한 콘셉트의 곡으로 글로벌 대세돌로 떠오른 에버글로우는 '찾아보는 무대 맛집'이라는 수식어를 지닌 그룹답게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와 카리스마를 장착하고 ‘케이콘택트 포 유’ 무대를 준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8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가수부문 라이징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가능성을 검증 받은 프로미스나인도 ‘케이콘택트’에 첫 출연, K-POP을 사랑하는 팬들과 만남을 갖는다. 프로미스나인은 최근 발매한 앨범으로 각종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국내외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서며 대체불가한 글로벌 걸그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이달의 소녀(LOONA)의 무대도 마련된다.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12위에 진입했으며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 곡인 ‘스타’(Star)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북미 라디오차트 톱40에 9주 연속 오르는 등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살짝 설렜어(Nonstop)'와 ‘Dolphin’으로 연달아 메가 히트를 치며, 최정상급 걸그룹으로 도약한 오마이걸도 ‘KCON:TACT 4 U’를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마이걸은 최근 발매한 여덟 번째 미니앨범으로 데뷔 이후 가장 높은 음반 초동 판매량 수치를 기록, 주요 음원 차트 올킬을 비롯해 음악 방송 1위를 거머쥐며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오마이걸은 통통 튀는 개성을 듬뿍 담아 이번 무대를 준비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미국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는 등 한류 아이돌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피원하모니도 ‘케이콘택트 포 유’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4세대 실력파 K팝그룹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음악, 콘셉트, 퍼포먼스 등 다방면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으며 최근 발매한 앨범을 통해 차세대 루키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6월 18일 컴백을 확정하고 또 한 번 레전드 활동을 예고한 세븐틴 역시 첫 출석 도장을 찍는다. 세븐틴은 미국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지난 4월 발매한 일본 세 번째 싱글은 현지 음반,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며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완벽히 사로잡은 바 있다.

‘킹덤: 레전더리 워’를 통해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무대 장인’의 계보를 잇고 있는 더보이즈도 ‘케이콘택트 포 유’로 팬들과 만난다. '2021 세종대왕 탄신주간 세종학당 문화캠프' 참석을 통해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는 등 아이돌로서 모범의 행보를 보이고 있는 더보이즈와 글로벌 팬들의 만남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된다.

미니 1집 발매 후 강력한 퍼포먼스로 호평 받고 있는 TO1도 '케이콘택트'에 돌아온다.  지난 ‘케이콘택트3’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알린 바 있는 TO1. 한 단계 성장한 TO1이 이번 ‘케이콘택트 포 유’에서 파워풀한 칼군무를 선보일 예정으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내로라하는 10팀의 글로벌 K-POP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리며 라인업에 화룡점정을 찍은 ‘KCON:TACT 4 U’는 지난 시즌에 이어 월드투어 콘셉트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고의 라인업, 업그레이드된 ‘팬 프렌들리’ 콘텐츠, 압도적인 무대 연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한 기술집약적 스테이지까지. 팬데믹 시대에 대안을 넘어, 팬들의 니즈를 꿰뚫고 하나의 브랜드와 언택트 콘서트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케이콘택트’가 이번 시즌을 어떻게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KCON:TACT 4 U’는 K-POP과 글로벌을 연결하는 더욱 진화된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로서 전세계 팬들과 만날 예정으로 국내는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된다. 해외 팬들은 유튜브 KCON official 과 Mnet K-POP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일본은 티켓피아가 추가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