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수현 기자
  • 공연
  • 입력 2021.05.17 09:24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묵직한 감동 선사하며 뜨거운 성원속에 종연

▲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공연 사진 (오디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조수현 기자] 가슴 깊은 곳을 울리며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한 뮤지컬 '맨오브라만차'(프로듀서 신춘수, 연출/안무 데이빗 스완)가 지난 16일, 전석 기립과 뜨거운 성원속에 유종의 미를 거뒀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개막이 3차례 연기된 끝에 지난 2월 샤롯데시어터에서 막을 올린 후, 대전에서 관객을 만났으며 다시 서울로 재입성하여 충무아트센터에서 연장 공연을 이어왔다. 좌석 거리두기를 비롯하여 공연장의 정기적인 소독 및 방역,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속에서 4개월여간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디컴퍼니㈜ 창립 20주년의 첫번째 라인업으로 대체 불가한 실력파 배우들이 명불허전(名不虛傳) 무대를 선보인 <맨오브라만차>는 꼭 봐야할 역대 최강의 라인업으로 개막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티켓 오픈마다 예매처 1위를 기록, 언론의 호평과 더불어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굳혔다. 특히 이번 시즌은 믿고 볼 수 있는 배우들이 출연하며 예매처에서 관객 평점 9.7점을 기록하였으며 전체 객석 점유율 95%로 대미를 장식했다.

'맨오브라만차'는 매 시즌 세대를 관통하며 깊은 메시지를 남겼던 작품인만큼 이번 시즌에는 평소보다 힘든 시기와 맞물리며 작품의 메시지가 더욱 빛을 발했다.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이 명곡과 어우러진 수작”, “끝까지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는 상상력을 보여준다. 세상에서 소외된 자를 편리하게 배제해버리는 세상에 경종을 울린다.”, “’관객들을 웃게도 만들고, 눈물 짓게도 하는 등 감동과 여운을 고스란히 전한다”, “우리 역시 꿈을 꾼다. 이 길고 긴 싸움이 언제 끝이 날진 몰라도, 언젠가 반드시 다시 찾게 될 일상을 희망하면서 말이다”, ‘별을 향해 손을 뻗는 돈키호테의 모습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곱씹게 한다.” 등 언론의 호평이 이어지며 그 어느때보다 큰 울림을 남겼다.

또한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배우들의 최고의 실력뿐만 아니라 좋은 명언, 좋은 스토리가 담긴 뮤지컬", "나이가 들수록 감동적인 부분들도 더 많아지는 진짜 걸작이에요", "이 시대를 살아가며 한 번쯤은 생각해야 할 교훈을 주는 작품이었습니다.", "배우님들 연기, 노래뿐 아니라 오케스트라까지 모든 게 완벽한 뮤지컬이었어요.", "’명작이란 이런 것’을 보여준 뮤지컬"이라며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오디컴퍼니㈜ 신춘수 프로듀서는 "<맨오브라만차>가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었던 건 배우, 스태프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서 철저한 방역 시스템 하에 최선을 다해 도와주신 덕분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힘든 시기에도 공연장을 찾아 주시고 함께 해 주신 관객분들의 사랑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스페인의 작가 미겔 데 세르반테스(Miguel De Cervantes)의 세기의 소설 ‘돈키호테’를 원작으로 자신을 ‘돈키호테’라는 기사로 착각하는 괴짜 노인 ‘알론조 키하나’와 그의 시종 ‘산초’의 모습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돌진하는 ‘돈키호테’의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뮤지컬 '맨오브라만차'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모두에게 꿈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고, 지쳐 있던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한 의미 있는 작품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