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05.14 10:52

정수리 및 원형 등, 스트레스성 탈모 치료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전해져 오는 여성 연예인들의 잇따른 탈모 고백과 함께 전문 탈모 예방법이나 탈모치료비용에도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극심한 스트레스와 정신적 압박감으로 인해 원형탈모를 겪은 바 있다는 여배우들의 경험담이 이어 지면서 탈모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인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는 머리가 전체적으로 빠지는 것이 아닌 정수리 부분이나 가르마 주변 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동전모양의 탈모반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무엇보다 이러한 정수리탈모를 비롯한 원형탈모와 같은 스트레스탈모는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도 있어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고 병원에 소요되는 비용을 걱정하여 병원을 찾지 않는 수도 적지 않다“고 전했다.

하지만 탈모치료병원을 찾을 시 치료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심한 경우 모발 전체가 빠질 수 있고, 원형탈모의 개수가 늘거나 여러 개의 원형탈모가 합쳐지면서 탈모 범위가 커질 수 있어 초기에 근본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탈모유형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이에 장민기원장은 “환자 체질별로 다른 원형탈모의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 제거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탈모치료한의원에서는 평소 식생활습관에 대한 문진 및 생체활성도 검사와 사상체질,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토대로 정수리탈모와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진단, 환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곧 한약을 통한 체질 개선으로 호르몬 분비 조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고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주어 신체의 면역력과 안정을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준다.

따라서 스트레스와 같은 원형탈모를 자극하는 요인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이어지는 두피치료를 통해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도모하여 체계적인 탈모치료법의 접근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평소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을 하는 습관을 기르고 충분한 숙면과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원형탈모 예방은 물론이고 두피와 모발 건강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을 기억하길 바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