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05.14 10:03

‘미스트롯2’ 진 양지은, 오늘(14일) 데뷔곡 ‘사는 맛’ 음원 발매

▲ 린브랜딩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미스트롯2’ 진 양지은이 정식 데뷔 싱글 ‘사는 맛’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트롯퀸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양지은은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사는 맛’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양지은이 ‘미스트롯2’을 통해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만큼, 정식 데뷔를 통해 ‘트롯퀸’으로 거듭날 양지은의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양지은의 정식 데뷔곡 ‘사는 맛’은 국내 대표 ‘히트메이커’ 조영수 작곡가가 양지은만을 위해 특별히 완성한 ‘맞춤형’ 곡이다. 

특히 조영수가 전 연령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의 ‘이제 나만 믿어요’를 비롯해 최근 역주행 신화를 일으킨 SG워너비의 ‘라라라’, ‘내 사람’ 등을 작업한 자타공인 ‘히트 메이커’로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는 맛’ 역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음원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지은을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이라고 평가한 조영수는 “이선희와 같이 힘있고 거칠지만 섬세한 면도 있다. 작곡가로서 욕심이 생겼다”며 양지은의 무한한 가능성을 극찬했다. 

조영수의 완벽한 프로듀싱과 듣는 이들을 위로하는 양지은의 아름다운 보컬이 만난 만큼, 폭발적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국악을 배우며 각종 판소리 대회를 휩쓸며 전도유명한 국악인으로 활동했던 양지은은 ‘떡잎’부터 남달랐다. 한국인 특유의 ‘한’의 정서를 목소리에 품고 있는 양지은은 ‘사는 맛’을 통해 묵직한 감동과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는 맛’은 국악 리듬인 굿거리 장단을 바탕으로, 클래식하고 감성적인 멜로디에 현악기와 관악기의 풀 오케스트라가 더해진 곡이다. ‘미스트롯2’ 진의 위엄과 품격에 걸맞는 대형 스케일의 곡이자, 양지은 ‘전매특허’라 평가받는 한 서린 보이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완성됐다.  

양지은은 ‘미스트롯2’ 진의 영광을 안으며 당당하게 ‘기적의 신데렐라’로 거듭난 데 이어 ‘사는 맛’을 통해 전국민과 소통하며 국민 ‘트롯퀸’ 등극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양지은의 데뷔 싱글 ‘사는 맛’은 14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