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1.05.05 21:17

SG워너비 측, "전국투어 라이브 음원 발매? 사전 협의 NO" [전문]

▲ SG워너비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SG워너비가 전국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발매에 당혹감을 드러냈다.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이석훈)는 소속사를 통해 5일 "SG워너비 전국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Do you remember’(두 유 리멤버) 발매는 SG워너비를 비롯해 멤버들의 소속사와도 어떠한 사전 협의도 거치지 않은 사안"이라며 "처음 접한 소식에 당혹감을 감추기 어렵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SG워너비 측은 "상업적 목적의 수단으로 SG워너비를 이용하는 비도덕적인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는 바"라며 "과거 음원 제작자가 SG워너비의 음원 수익금을 음원 유통사로부터 정산받지 못해 소송을 제기했다는 것 역시 멤버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법정 다툼이라는 사실도 명백히 밝힌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포켓돌스튜디오는 ‘Do you remember’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6년에 있었던 SG워너비 40회의 전국투어 콘서트 중 일부 실황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하 SG워너비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더블에이치티엔이(김용준), 목소리엔터테인먼트(김진호), C9엔터테인먼트(이석훈)입니다. 

금일 보도된 SG워너비 전국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Do you remember’ 발매에 관한 입장 드립니다. 

SG워너비 전국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Do you remember’ 발매는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이석훈)를 비롯해 멤버들의 소속사와도 어떠한 사전 협의도 거치지 않은 사안입니다.

오늘(5일) 언론 보도를 통해 처음 접한 소식에 당혹감을 감추기 어렵습니다. 

상업적 목적의 수단으로 SG워너비를 이용하는 비도덕적인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는 바이며, 관련 음원 발매는 SG워너비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과거 음원 제작자가 SG워너비의 음원 수익금을 음원 유통사로부터 정산받지 못해 소송을 제기했다는 것 역시 멤버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법정 다툼이라는 사실도 명백히 밝힙니다. 

다시 한번 SG워너비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