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21.04.21 10:16

류준열, '우리가 모르는 도시' 展 관람 "천천히 둘러보고 싶은 전시"

▲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라이카 스토어 신세계 본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한영수 문화 재단과 콜라보레이션 한 ‘우리가 모르는 도시’ 전시에 배우 류준열이 지난 20일 참석했다. 

류준열은 트렌치 코트와 와이드 팬츠, 라이카 Q2 카메라로 멋스러운 모던 보이 룩을 완성했다.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사진작가 한영수가 1950-1960년대의 명동과 신세계 본점이 위치한 소공동 일대, 그리고 남성과 여성들의 모습을 라이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이다. 흔히 한국전쟁 이후 폐허만이 남아있었다고 기억되는 서울의 모습과는 달리, 거리를 거니는 사람들의 모습에는 활기와 생동감이 넘쳐흐른다. 

사진작가 한영수는 시대가 주는 우울함을 넘어 아무도 보려고 시도하지 않던 도시의 생생함을 작가만의 시선과 앵글, 프레임을 통해 다른 세계로 재창조해냈다.

전시장을 찾은 류준열도 “50-60년대의 사진이라 전쟁 직후의 생기 없는 모습일 줄 알았으나 제목에 걸맞게 우리가 모르는 도시의 모습을 알 수 있게 되었다. 평화롭고, 자세히 보았을 때 감동을 더하는 작품들, 천천히 둘러보고 싶은 전시다”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에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들이 라이카 스토어와 특별 전시 공간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